가래 뱉는게 좋나요


가래 뱉는 게 좋은지 먹는 게 좋은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오늘 이 부분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래를 뱉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지요.

가래 먹으면 안 좋은 이유

가래 안에는 세균들이 득실거립니다. 단순히 가래가 세균이라는 것이 아니라, 가래는 세균을 씻겨 내려가게 해주는 유용한 물질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가래가 과도하게 많이 발생하게 되어 기관지 점막에 머물러 있거나, 비강과 구강의 사이 경계점에 머물게 되면, 점점 세균이 확장되기 시작합니다.

그로 인해 노란색가래나 초록색가래 같은 세균성 가래가 생성되게 되지요. 이 상태에서 가래를 뱉어 줘야, 다른 맑은 가래들이 세균을 다시 모아서 배출하게 되는데요.

만에 하나 이 세균덩어리 가래를 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가장 타격을 받는 것은 기관지입니다. 삼키는 과정에서 위장과 장에 균들이 침투하게 되며, 물론 제대로 방어는 하겠지만 아무래도 위장이 할 일이 더욱더 늘어나겠지요.

이 과정에서 일시적인 배탈이 날 수도 있으며, 편도 부분에 세균이 칩투하여 편도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역류성 식도염까지 진행되어 일상생활이 힘들어질 수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까지 진행되면 결국 병원에 방문하시어 전문의에게 항생처 처방을 받으셔야 하며, 즉각 치료가 필요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조금만 의심되면 병원부터 가는 습관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가래 잘 뱉는 방법

보통 가래를 삼키시는 분들은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삼키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찐득하면서 균덩어리 가래를 발견한다면 절대로 다시 먹을 순 없겠지요.

무조건 뱉어내야 합니다. 그러나 가래를 뱉어 내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흡연자인 경우에는 잘 뱉어내지만, 비흡연자이신 분들은 뱉어내기가 어려우실 텐데요.

가래가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해주는 것은 사실이오나, 너무 많은 가래가 한 곳에 머 룰러 있으면 열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즉 자연스럽게 배출이 안되면 강제적으로 배출을 진행하여야 증상이 호전되기 때문입니다.

가장 좋은 도구는 흉벽진동기구라고 해서 병원에서 호루라기처럼 생긴 도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흉벽 내를 진동하여 가래를 끌어올려주는 역할을 하지요.

이것은 인터넷에 간단히 검색만 해도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이러한 흉벽 진동기기를 사용하시어 가래를 배출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하지만, 점점 익숙해지다 보면 자연스러워지니 기관지가 평소에 예민하시거나 가래가 많이 올라오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가래 뱉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정보가 다소 풍부하지 않아서 죄송합니다. 다음에는 조금 더 보완된 자료를 안내드리도록 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종료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