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슬개골 탈구 앉을때 뒷모습 증상 수술비용


어렸을 때의 강아지가 무릎관리 혹은 평상시 걸음걸이를 어떻게 걸었는지에 따라 노후에 슬개골탈구 혹은 중년의 나이에 슬개골 탈구가 나타는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비용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슬개골 탈구 초기 증상

강아지 슬개골 탈구 초기 증상은 앉을 때 뒷모습을 바라보시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강아지가 뒷다리 부분을 한쪽 방향으로 비스듬히 지탱하게 되면 무릎뼈가 좋지 않다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주로 슬개골 탈구는 두쪽다 나타나긴 하지만, 한쪽 부분부터 초기증상이 생겨나게 됩니다. 한쪽이 먼저 진행된 다음 방치하게 되면 체중의 무게가 다른 한쪽 다리까지 전달되어 다른 한쪽다리도 슬개골 탈구가 생겨나게 될 수도 있는데요.

사실 이러한 지경까지 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증상이 심해지고 나면 강아지가 아예 못 걷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두쪽 다리 모두 다 슬개고 탈구 사례는 아직까지 못 보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앉을 때 뒷모습을 바라볼 때면 강아지가 무언가 불편한 듯이 자세를 계속 수정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또한 무릎관절 자체가 불편을 느끼기 때문에 계속해서 자리를 수정하는 증상이라고 보시면 되시고 곧장 슬개골 탈구 전문 병원으로 방문하시어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강아지 슬개골 탈구 원인

일단 강아지 슬개골 탈구 원인은 슬개골 탈구 수술을 받은 후에도 관리를 해주셔야 재발이 안됩니다. 선천적으로 유전력으로 관절이 약해 슬개골 탈구가 생기는 견종들이 많은데요.

거의 대부분은 소형견이 이러한 슬개골 탈구 증상에 취약하며, 이는 무리한 산책이라든지, 주인을 반겨 줄 때 높이 점프하는 습관, 오르막 내리막을 내려갔을 때의 무릎 충격 등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거의 대표적인 것은 산책 시에 견주가 강아지가 가고자 하는 방향을 당기는 과정에서 앞쪽과 뒤쪽 무릎 관절에 부담이 되어 무릎의 수명이 저하되게 되는데요.

강아지가 젊었을 때는 상관없지만, 어느 정도 중년의 나이에 접어들게 되면 서서히 그동안 축적된 무릎의 피로도가 증상으로 하나둘씩 생겨나오니

강아지를 키우시는 견주님들은 산책 시에 과도하게 줄을 당기는 습관보다는 강아지가 가고자 하는 방향대로 같이 따라가시면서 산책을 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머지 또 하나의 이유는 강아지를 맞이할 때의 자세 습관입니다. 보통 견주의 키가 클수록 강아지가 반가워할 때 점프하는 높이가 커지게 됩니다.

이런 식의 점프는 강아지 관절에 좋지 않사오니, 견주님들은 강아지를 맞이하여 줄 때 무릎을 굽혀서 높이는 맞춰주시는 것이 가장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

강아지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은 평균 100만 원에서 150만 원 정도 비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수술비용만 알려드린 부분이며, 검진비부터 시작하여 진료비 마취비 등등 합하면 대략 300만 원 정도 깨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첫 번째로 슬개골 탈구인지 아니면 내부적으로 이상이 생긴 것인지 확인하는 과정에서 엑스레이 CT비용 그리고 조직검사 등등 여러 검사를 진행하곤 합니다.

이 과정에서 강아지가 발버둥 치게 되면 진료를 못하는 상황이 생겨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마취제를 사용하기에 마취제 비용까지 포함이 됩니다.

그 외의 이런저런 비용 모두가 적용이 되어서, 비용이 불어나게 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한 회의 수술비용이 비싼 편이 아니라, 꾸준히 병원에 가서 정기 검진을 받는 비용이 총합적인 비용으로는 더 많이 나가게 됩니다.

특히 슬개골 탈구나 강아지 복막염 같은 유전력이 있는 질병인 경우에는 특히 더 많이 나가지요. 일단 수술비용에 대해서 비싸거나 저렴하거나 따질 필요는 사실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강아지 슬개골 탈구 수술의 성공 여부입니다. 가장 실력 좋은 수의사에게 수술을 받아 강아지가 빠르게 회복이 되게끔 하는 것이 가장 최우선적인 방향이라고 보입니다.

그러하오니 강아지 슬개골 탈구 수술을 받으실 때면, 웬만하시면 슬개골 전문으로 취급하는 동물병원을 데려가서 치료를 받으시면 좋다고 보입니다.

강아지 슬개골 탈구 보험

필자 라때 시절만 해도 강아지 보험은 꿈도 못 꾸었는데요. 요즘에는 펫보험이라고 해서 강아지 보험도 여러 가지가 있더군요.

맨 처음에 강아지 유전자 검사를 진행하시고, 해당 강아지에 대한 유전적 질환이 무엇이 있는지 체크하여 주신 다음에 그에 해당하는 강아지 보험을 가입해 두신다면

강아지가 나중에 아플 때 금전적인 비용에 대한 부담을 조금 더 덜 수 있다고 보입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은 이런 게 있구나라고 가볍게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의 강아지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과 그 외의 간단한 정보 공유를 마치며 해당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