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 좁은 여자 단점 개선 방법


오늘은 골반 좁은 여자 단점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반은 타고나야 된다고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데요.

타고나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이미 타고나셨는데 자세 불균형으로 인하여 타고남을 모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오늘은 이러한 숨겨진 타고난 골반을 꺼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반 단점 개선 방법

골반이 없는 경우 이러한 단점을 장점으로 끌어올리는 방법은 자세 교정이 가장 첫 번째입니다. 자세 교정이라고 해서 도수치료받아야 하나요? 필라테스해야 되나요? 등등 여러 가지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둘 다 보조하는 역할로써 도움은 되지만, 드라마틱하게 변화는 없습니다. 도수치료도 평상시 자세가 좋아야 더욱더 도움을 주는 것이고, 필라테스 요가 또한 바른 자세인 상태로 운동을 하여야 더욱더 개선이 되는 부분입니다.

그러므로 골반을 꺼내려면 가장 먼저 왜 골반이 일자 골반인지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즉 본질적인 원인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지요.

무골반 이유

일단 현대인들의 골반 상태를 상하좌우 정립이 잘 되어있지 않습니다.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과 걸으실 때 체중이 앞으로 쏠리게끔 만드는 구두와 땅을 보고 걷는 습관 등, 이러한 습관들은 라운드 숄더를 만들어 상체 전체를 앞으로 쏠리게끔 만들게 하고,

이로 인한 보상작용으로 하체는 앞부분만 발달이 되고 뒷부분은 퇴화하게 되므로, 둔근이 약해지게 됩니다. 여기서 둔근은 엉덩이 근육을 가리키는데요.

엉덩이 근육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골반을 잡아주게 됩니다. 반대로 엉덩이 근육이 발달 안되어 있으면 골반이 이리저리 흔들리겠지요.

즉 걸을 때 씰룩씰룩하는 것 자체가 골반이 무너졌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골반 교정 방법

교정 방법은 병원 먼저 가셔서 전문의에게 부분 동작 교정이나 도수치료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첫 번째이므로, 일상적인 교정 방법은 걷기 자세를 바꾸시는 것입니다.

아까 언급드렸다시피 상체 균형이 무너져서 나타나는 증상이오니, 걸으실 때 항상 정면을 응시하며 보폭을 좁게 걷다 보시면, 점점 상체가 정립되어 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참고로 필자는 올바른 걷기 방식으로 반년만에 옷걸이어깨에서 직각어깨로, 골반 및 자세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관성 성질이 있는지라 아직까지도 신경 써줘야 하는데요.

처음보다 그렇게 매일매일 신경 안 써주고 한 달에 한번 정도 신경 써주면 다시 교정된 자세로 되돌아오니 이러한 주기를 점점 챙겨주시어 관리를 하시다 보면 나중에는 무의식적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발목 아치 확인

교정하기 앞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부분은 빼먹었네요. 골반 교정 하기 전에 신발 밑창부터 보시기 바랍니다. 신발 밑창이 한쪽으로 유난히 닳아있으면 아치가 무너진 것이므로, 이 상태에서 교정 운동하시면 부상의 위험과 더욱더 틀어질 수 있사오니, 발목 아치부터 교정 후에 골반 교정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