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에 여드름 나는 이유 탈모 관리법

오늘은 두피에 여드름 나는 이유와 탈모 관리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피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모자, 머리묶음, 하루에 머리 한번 감는 행동, 헤어에센스 과다 사용등이 주원인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지성두피라고 생각하시면 되시고, 오랫동안 관리 안 하고 유지하시는 경우에는 지루성 두피염 증상이 생겨서 탈모까지 올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후천적인 이유가 이러한 지루성두피염으로 시작이 되며, 지루성 두피염으로 생긴 탈모는 머리를 심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병원부터 가셔서 해당 증상이 초기라면 쉽게 치료가 가능하지만, 그게 아니면 치료를 다 받고 머리를 심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예방수칙을 기억하시고 대처하려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탈모를 관리하는 방법은 하루에 머리는 지성두피면 비누로 두 번, 건성 두피면 저녁때 샴푸로 한번.

이렇게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두피에 기름막이 생기게 되면 열이 잘 안 빠져나가서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냥 단순 염증이면 여드름으로 생각하지만,

조금 증상이 심하다? 싶으면 지루성 두피염입니다. 그러하오니 자가진단 혹은 자가치료 방향보다는 여러 병원을 알아보신 후에 필자가 안내드린 예방법과 같이 참고하셔서 치료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