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딱딱하고 눌러도 안 아픈 여드름을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이 아프면 염증주사라도 맞으러 피부과에 갈 텐데, 안 아픈데 딱딱하기만 하고 눌러도 안 아픈 여드름이 있습니다.
이러한 여드름은 염증주사가 아니라 피부에 방문하셔서 압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보통 이러한 여드름인 경우에는 염증주사를 맞고 나서 방치하는 경우에 생겨나게 됩니다.
염증주사를 맞고 안에 있는 여드름 씨앗을 찾은 뒤에 압출까지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분들은 염증주사만 맞으시고 그냥 멈춰버리지요.
이러면 안에 있는 씨앗 자체가 기존의 염증 부위보다 더 안쪽으로 들어갈 확률이 높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염증 주사를 맞으신 후 염증이 가라앉으면 다시 압출해 달라고 요청하셔야 합니다.
집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지만, 괜히 했다가 덧나면 안 되니까 피부과를 가십시오. 피부과도 압출을 잘하는 피부과가 있고 못하는 피부과가 있는데요.
한 군데 피부과만 가셔서 압출받지 마시고 최대 열 군데 정도는 돌아다니시면서 압출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압출할 여드름은 대략 한 군데 두 군데 정도만 해달라고 하시며, 압출을 잘하시는 분을 찾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몇 년 동안 피부 망가지면서 압출하는 방법을 터득하였는데요. 다행히 피부층이 두텁기 때문에 흉터가 안 남아서 다행이지, 여성분인 경우에는 혼자 시도하시지 마시고 반드시 피부과 발품 파셔서 잘 알아보시고 시술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