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모바일 전용 대출 추천 금융사 찐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래의 목차를 통하여 정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일 대출 가능한 금융사
갑자기 급전이 필요할 때가 생기곤 합니다. 필자인 경우에는 인테리어 때문에 갑자기 돈이 필요해서 대출을 알아보았는데요.
일단 이것만은 아시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당일 대출 같은 경우에는 금리가 비싸다는 점을 말이지요. 기본 5%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금리를 조금 더 낮추고 싶다? 그러면 은해 방문 후에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야 대출이 되므로 이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전세대출과 매매 대출 같은 경우에는 정부 대출이라고 해서 금리가 저렴한 편이지만, 필자 상황처럼 갑자기 급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요즘에 뜨고 있는 무직자 혹은 비상금 대출 같은 경우에는 고금리는 어느 정도 감안 하시고 진행하셔야 된다는 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모든 은행사의 앱들이 비대면 방향으로 대출을 진행하고 있지만,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케이뱅크 대출이 가장 간편 명료하고 보기 좋게 잘 되어 있어서 쉽게 대출을 받았습니다.
메뉴 탭이 많으면 직관적이지 않아서 중도상환 혹은 대출을 받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곤 하는데요. 케이뱅크 같은 경우에는 딱 알아보기 쉽게 gui가 구축되어 있어서 굉장히 편안하게 대출을 받았습니다.
대출받은 시간은 대략 10분 정도만에 대출을 받았으며 지금 글을 쓰는 현재까지도 열심히 대출을 갚아나가고 있습니다.
대출 금리 기준
대출 금리 기준은 금리가 높으면 무직자나 비상금 같은 대출 상품에 대한 심사가 다른 저금리보다는 낮다고 보입니다.
또한 요즘 스크래핑 기술이 워낙 좋아서 서류 하나하나 출력해서 은행에 제출하지 않아도 전산상으로 분류하여 제출하게끔 되어 있어서 굉장히 간편하더군요.
금리에 집착하시는 분들은 이것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금리가 낮으면 낮을수록 심사 조건이 까다로워집니다. 물론 월급 따박따박 받으면서 안정된 소득을 가진 사람에게는 심사 기준이 까다롭지 않겠지만.
필자처럼 파견직이나 일용직 그리고 무직자인 경우에는 그러한 심사 경쟁을 뚫고 대출을 받는 것은 현실적으로 힘들다고 보입니다.
경제 상황에 따라 대출 심사기준이 달라지는 것 같은데, 요즘 물가도 많이 오르고 대출을 받는 사람들이 워낙 많다 보니 심사 기준이 까다로워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 부동산 매매 대출을 받으려고 하였는데, 한 달 전에 심사를 넣어야 되며 가심사로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다 보여도 나중에 방공제 제외하고 대출금액 한도는 터무니없이 적은 경험을 겪어봐서 그런지 대출 금리에 대해서는 별로 신경 안 썼습니다.
그래도 받는 대출 금리에 집착하기보다는 빨리 갚아서 상환해야지.라는 마인드로 임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향인 것 같네요.
모바일 전용 대출 장점
비대면으로 대출을 받는 부분에 있어서 가장 큰 장점은 대출을 받으면서 카드를 만들어 주거나 통장을 만들어 주거나 그 외의 펀드 등등의 영업에 대해서 응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예전에 전세 대출을 받은 적이 있는데, 대출이 진행되고 서비스로 카드 하나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더군요. 이 처럼 행원에게 잘 보여야 대출을 받을 수 있던, 라때 시절과 달리 요즘에는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어서 이러한 소극적인 태도를 가지고 대출을 받을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옛날 생각만 해도 끔찍하더군요. 많은 지점을 방문해서 좋은 행원을 만나 좋은 대출을 받기에 굉장히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했었는데 모바일 전용 대출을 알고 난 후부터는 이러한 과정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드렸던 것처럼 저금리를 고집하신다든지, 현재 원하는 대출금액을 조금 상향하고 싶으신 분들인 경우에는 은행 방문이 가장 나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물론 연체 이력이 있거나 대출 갈아타기 같은 경우에는 금액이 높은 경우에는 은행 방문 상담이 우선적이긴 하지만 그 외의 다른 케이스라면 비대면 대출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간단하게 필자가 직접 경험한 모바일 전용 대출로 받으면서 느낀 후기를 안내드렸사오니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셔서 대출 잘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