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통증으로 인하여 무릎 마사지부터 시작하여 이제는 연골 주사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무릎 통증을 줄이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무릎 연골 주사의 효능은 효과가 있는 편이오나, 그 유지기간이 극히 짧다는 것이 단점인데요. 그러하기 때문에 무릎 연골 주사를 맞으실 때에는 개선의 효과보다는,
일시적인 통증 저하 및 습관 개선으로 인하여 더 이상 그 상태에서 심해지지 않겠구나,라고 생각하시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너무 연골 주사 하나만 믿고 지속적으로 진행하시다 보면, 이 또한 내성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연골 주사 및 무릎 관절 통증을 개선하는 습관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연골 주사란?
무릎 연골 주사는 히알루론산 성분을 이용하여 무릎의 윤활제 역할을 하여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를 보여주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히알루론산의 주변 수분을 끌어 모으는 효과를 이용하여 무릎의 연골과 관절의 접점에서 윤활제 역할을 하여 평상시 보다 삐그덕 거리지 않고 부드럽게 무릎의 기능을 보여주는 효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무릎 부분은 원인을 본질적으로 파악을 하고 해결하지 않는 한 현상 유지 효과밖에 더해지지 못합니다. 무릎 연골 주사와 운동습관에 대해서 연관 지어 글을 쓰는 이유도 이 때문이지요.
무릎 연골 주사의 고리타분한 효능은 생략하도록 하며, 무릎 연골 주사를 맞았다 가정하에, 이제부터 무릎통증을 줄이는 운동과 더 심해지지 않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통증 줄이기
무릎 통증을 줄이시려면, 우선적으로 체중이동에 대한 개념을 잘 이해하셔야 합니다. 체중이동이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걸을 때 무게의 중심을 말합니다.
보통 현대인들은 무게의 중심이 앞쪽을 바라보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가운데 숄더 및 거북목으로 이어서 무릎 관절에도 부담이 되곤 하지요.
대표적으로 엉덩이 기억상실증 증상 또한, 이러한 앞부분에 쏠려 뒷부분이 퇴화되는 현상으로 나타나기에 일어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교정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계단 오르기만 제대로 하시면 됩니다. 단 계단 오르기 하실 때 땅을 보고 걷지 마시고, 손잡이를 꼭 잡고 천천히 한 계단 한 계단 씩 올라가시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고개는 정면보다 조금 높은 위치를 바라보시는 것이 좋으신데요. 처음에 진행하실 때에는 정면을 바라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어느 정도 무게 중심이 이동하는 느낌과 습관을 익히게 되시면 그때부터는 자유롭게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략 반년정도 하면, 자연스레 둔근에 근육이 생기고 무게 중심이 중심을 이루어 평소에 고생했던 무릎 통증이 반정도 줄어드셨을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더 이상 현상 유지가 아닌 개선의 길로 점점 나아간다고 바라보시면 됩니다. 모든 분들이 무릎 통증이 생기면 통증을 줄이는 약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생각하시곤 하시는데요.
물론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본질적인 원인에 대해서 찾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하오니 이 글을 참고하시어 본질적인 원인을 찾고 개선하면서 관절에 좋은 것을 지속적으로 행하시면 훨씬 더 좋은 효과가 있으리라 보고 있사오니 참고하사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