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제거 비싼 이유는 조금만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도화지가 있습니다. 도화지에 검은색으로 색칠하고 그것을 지울 수 있을까요?
피부 타입 또한 피부층들이 존재하며 한번 새겨진 문신은 안에 잉크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번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 위에는 새로운 살들이 덮어지게 되겠지요.
그래서 이것을 지우려면 레이저를 사용해야 하는데, 레이저 또한 잉크가 피부 안쪽 깊숙이 들어가는 부분까지 닿지가 않습니다.
결국에는 안쪽의 피부층에 잉크가 스며든 곳까지 계속 반복적으로 시술을 해야 하는 부분이기에 비용이 많이 비쌉니다.
레이저 시술 한번 하는데 20~30 정도 들어가는데, 문신은 그것을 20번 혹은 30번 해야 합니다. 즉 전신 문신인 경우에는 문신 지우는데만 3천만 원이 들기도 합니다.
문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전히 제거하려면 두 배정도의 비용은 내야 되는 부분이지요. 또한 말끔하게 지워지는 것도 아닙니다.
문신을 했던 부분에 흉터가 지게 되고, 피부가 울퉁불퉁 해질 수도 있습니다. 피부에 상처를 주고 자극을 주게 되면 콜라겐을 생성하게 되는데.
콜라겐이 부족한 경우에는 파임 증상이, 과잉할 경우에는 켈로이드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피부족 변화 또한 염두에 두시고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솔직히 문신제거를 하는 전문의 입장에서는 굉장히 까다롭고 힘든 시술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것은 조금이라도 젊을 때 아주 조금씩 서서히 지우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향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부디 오늘의 문신 제거 비싼 이유에 대한 글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