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지압을 하면서 아픈 곳이 있다면 정상인지 아닌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정상은 아닙니다. 근육이 뭉쳐서 생기는 통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협지에서는 혈도라고 하지요.
혈도 자체가 혈관이라고 보시면 되시고 혈도가 막혔다. 는 근육이 경직되고 긴장되어 통로가 좁아졌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근육이 긴장되면 긴장될수록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이것을 풀어줘야 다시 발의 건강을 찾으실 수 있는 것이지요.
풀어주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지압을 해서 풀어주는 방식이 있고, 그게 아니면 걷는 습관을 새롭게 설정하여 걷기 연습을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부분은 전부 괜찮은데 유독 한 부분만 지압을 할 때 심하게 아프시다면 그것은 그 부분에 체중이 쏠려 있다는 것입니다.
원래 발은 체중의 무게를 골고루 분산하여 벼텨주어야 정상인데 이런 경우에는 아무래도 한 곳에서 집중적으로 체중이 쏠리다 보니까 근육이 뭉치게 됩니다.
이대로 방치하게 되면 발목 아치까지 무너지게 되므로, 아치가 무너지면 휜다리 혹은 관절까지 무너질 수도 있으므로 미리미리 평소 걷는 것에 대해서 자세를 올바르게 유지하셔야 합니다.
걷는 것은 유튜브에 올바르게 걷기 검색만 하셔도 잘 나와있사오니 따로 확인하여 교정진행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정도만 알고 계시면 발 지압과 동시에 자세 교정까지 이룰 수 있사오니 도움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발 지압 아픈 곳 정말 일까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올바른 체형 유지 관련 글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