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유산소 운동에 가장 장점인 복싱 다이어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정도 방어할 수 있는 호신용 기술을 익히실 겸, 유산소 운동의 최고봉인 복싱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장점과 단점과 효과와 칼로리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싱 다이어트 효과
복싱 다이어트 효과는 뛰어난 심폐지구력을 만들어주며, 원투의 기본자세가 뭉친 종아리와 퇴화된 둔근과 뒤쪽 허벅지 부분을 강화하여 주어,
보다 매끄러운 다리라인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폭발적으로 앞서 나가는 운동이 아닌지라, 허벅지가 굵어지면 어떡하지 라는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이 처럼 대부분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많은 분들이 복싱을 하지만, 점점 진도가 나아갈수록 고되고 힘든 게 단점으로 작용됩니다.
복싱 다이어트 칼로리
복싱 다이어트 칼로리는 한 시간에 500칼로리 정도입니다. 걷기 한 시간에 300칼로리 정도인데, 거의 1.5배의 칼로리이지요.
칼로리 소모가 크다는 장점이 있지만, 한 시간 이상 지속하기가 힘든 게 복싱입니다. 단순한 원투 자세 혹은 훅 자세를 반복하더라도, 근육은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단순히 편안한 자세로 걷는 걷기와는 방향 자체가 틀리지요. 근육이 손상되면 회복이 필요한데, 많은 분들이 무리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다 보면 복싱을 하면서 다이어트 및 심폐지구력이 증가되는 것이 아닌, 오히려 체력저하와 면역력 저하 그리고 근육통으로 고생하는 부작용을 겪으실 수 있사오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복싱 다이어트 일주일 몇 번
복싱 다이어트는 일주일에 2~3번 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그 외의 남는 시간에는 풋워크를 진행하시거나, 경보로 빠르게 걷는 연습을 같이 병행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 방법을 한 달 정도만 진행하시고, 그다음부터는 매일 나가셔도 됩니다. 처음에 근육을 손상시키고, 회복시키는 것에 텀을 주셔야지, 나중에 매일 나가도 알아서 조절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무리하면 복싱은커녕 건강을 먼저 챙겨야 할 수 있으므로, 웬만하시면 조급해하지 마시고, 천천히 다이어트 진행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