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포그 극복 후기

브레인포그는 쉽게 말해서 잡생각이 너무 많거나 공부의 양이 너무 많아서 생기는 과부하의 일종입니다. 일단 잠을 주무시되 규칙적인 숙면 취침이 이루어져야 정상화가 되며.

단순히 브레인포그가 걸렸다고 해서 영양제나 커피를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영양제는  위장 신장의 일을 촉진시켜 피로도를 일으키고.

커피 같은 경우에는 수면 패턴을 틀어지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하루하루 생각하고 무언가를 하거나 공부를 한다.라고 생각하신다면 브레인포그가 걸리기 쉽지요.

길게 보셔야 합니다. 정해진 시간에 자고, 정해진 시간에 기상하여 활동하고 공부하는 것을 일정하게 꼬박꼬박 지켜주셔야 합니다.

주말에도 똑같이 말이지요. 주말이라서 조금 더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경우에는 브레인포그가 다가올 수 있사오니 일주일 생활패턴을 동일시하게 유지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거의 가벼운 브레인포그 같은 것들은 개선이 됩니다만, 너무 심한 경우에는 병원 가셔서 전문의와 상담 후에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로 멀티캐스팅이 습관화가 되신 분이나, ADHD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 브레인포그에 잘 걸립니다. 본질적인 원인을 알아야 개선이 되는 케이스도 있기에.

필자가 안내 한 부분에 대해서 효과가 없으시다면 병원부터 알아보신 다음에 전체적으로 심리 및 집중 관련하여 검사를 한번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브레인포그 극복 후기에 경험을 포함하여 설명해 드렸으며,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해당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