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근육통은 가장 먼저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보통 신경계 질환으로 섬유근육통이 생기곤 하는데 유전적 요인이 강해서 병원 진료를 받고 난 후에 대처하여야 합니다.
후천적인 원인으로는 스트레칭 부족 활동성 부족으로 생겨나는 것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신경계 질환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은 특정 부분은 일시적인 몸살을 겪은 것처럼 몸 전체가 쿡쿡하거나 뻐근한 것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원에 가셔서 일단 섬유 근육통인지 확인을 하고 이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보통 치료 방법으로는 인지행동 치료, 약물 치료, 운동 치료 이렇게 세 가지로 진행하곤 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이 운동 치료입니다. 몸이 기억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올바른 생활패턴을 말이지요. 언제 근육을 사용하고 언제 활동하고 이런 것을 평일 주말까지 포함하여 일정한 패턴을 만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에 한 시간 정도는 꼭 걷기 운동을 해주셔야 하며, 주무시기 전에는 안마의자를 가볍게 이용하고 주무셔도 참 좋습니다.
섬유근육통 영양에는 솔직히 그리 효과는 좋지 않습니다. 그냥 건강에 도움 되는 다른 영양제를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낫다고 보입니다.
영양제를 먹는 시간대는 되도록이면 아침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오후에는 영양제 섭취는 웬만하시면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벽까지 위장이 일하므로 위장의 피로도를 증진할 수 있어 면역력이 약해지는 결과를 초례할 수 있사오니 이 부분만 잘 주의하셔서 규칙적으로 영양제 복용 혹은 생활패턴 이루시면 좋은 결과를 바라볼 수 있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