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하게 뭉친 어깨 안마 마사지 방법


오늘은 심하게 뭉친 어깨를 안마로 마사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처음에는 1세대인 마사지건으로 어깨 부위를 마사지를 하였으나, 일시적으로는 효과가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그렇게 뛰어난 효과는 바라보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깨달았지요. 마사지 기기만으로 해당 어깨 뭉침 증상을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는 없겠구나. 말이지요. 그때부터 어떻게 하면 어깨 통증을 없앨 수 있는지 고민을 하다가 반년 전에 걷기 운동 설루션이라는 것을 참여하면서부터 체형 변화가 이루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단순히 동호회 같은 모임이었는데, 걷기의 중요성부터 제대로 걷는 자세에 대해서 가르쳐주더군요. 걷는 방법은 대략 이렇습니다. ” 시선은 정면보다 살짝 위를 바라보고 보폭은 좁힌 다음에 천천히 걷기 연습 ” 이것만 가르쳐주셨는데요.

처음에 일주일 정도 하다가 ” 이게 뭐지? ” 하면서 그만둘까 생각도 했었으나, 신기하게 점점 어깨 부분과 상체 부분이 뒤로 젖혀지면서 펴지는 효과를 보여주어 대략 3개월 정도 하니까 기존에 있었던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 굽은 등 증상이 모두 해소가 되더군요.

그때부터 걷기에 대해서 중요성을 알게 되고 열심히 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상체는 물론이고 하체 또한 교정이 되어서 굳이 마사지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것도 그렇고 안마의자를 최근에 하나 장만해서, 더 이상 불필요하게 이 부분 저 부분 마사지를 수동적으로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보입니다.

어깨가 자주 결리거나 오십견이나 갱년기로 인하여 근육이 자주 뭉치시는 분들은 걷기로 자세를 개선하시고, 안마의자로 편안하게 근육을 풀어주는 환경을 만들어가는 것은 어떠실까 생각되어 오늘의 글을 안내드립니다. 그러하오니 잘 참고하시어 도움 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