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필자가 거주하고 있는 집은 겨울에는 덜하지만 여름만 되면 얼었던 배관들이 서서히 녹으면서 악취를 뽐내기 시작합니다. 일단 하부장 부분에서 악취가 나기 시작하게 되면 싱크대 전체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하부장을 통한 악취가 싱크대 전체에 냄새를 배어버리게 끔 만들어 버리고 이에 냄새가 고착화되어 지속적인 역겨운 냄새를 만들어내게 됩니다.
그러므로 현재 싱크대에 냄새가 난다? 하는 것은 이미 오래된 싱크대이므로 교체를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교체를 어떻게 해요? 혹은 교체는 어디서 해요?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좀 이따 따로 추가 내용 포함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싱크대 하부장 가림막
싱크대 하부장을 가림막을 설치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부분이 아닙니다. 싱크대 윗부분을 가림막으로 가린다든지, 혹은 하부장 부분을 가림막으로 가려도, 배관 사이사이에 미세한 먼지가 들어와서 주변 사물 냄새를 스며들게 만듭니다.
즉 미세한 구멍 사이로 시간 싸움일 뿐이지 어찌 됐건 냄새는 바로 나는지 혹은 나중에 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냄새가 나중에 나는 게 좋은 게 아닌가요?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악취가 한 곳에 머물렀을 경우에는 더욱더 강력한 악취 냄새를 표현하게 되므로, 미리 악취가 나신다면 미리미리 교체를 하여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싱크대 하부장 가격
일단 싱크대를 교체하는 업체는 오프라인이나 인테리어 업체에서 인테리어 전문 업체를 찾으신 다음에 싱크대 전체를 가는 비용을 견적으로 받으셔야 합니다.
교체 방식은 싱크대를 뜯어서 진행하므로, 싱크대를 뜯고 나서 기존에 올라온 배관과 싱크대의 배관이 이어지는 중간 부분까지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악취를 개선하시여면 바닥에 올라와 있는 배수구까지 교체 혹은 청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보통 인테리어 초보분들은 이러한 정보까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기에 소비자가 직접 알려줘야 합니다. 결국 싱크대릉 전부 뜯어내고 관리하기 편하라고 일부러 소형 싱크대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싱크대 하부장 가격은 평균 300만 원에서 500만 원 정도이며, 싱크대의 평수의 높이에 따라 가격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만에 하나 싱크대에 예전과 모르던 냄새가 조금이라도 나오게 되면
그 즉시 싱크대 하부장 교체와 그 밑의 장판 부분까지 고치는 인테리어 견적을 받으시어 새롭고 쾌적한 집 내부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싱크대 하부장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싱크대 하부장에 대한 주제로 글을 써보았습니다. 싱크대에서 냄새가 생겼다는 것은 그만큼 오래 사용하였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겨울에는 얼어서 잘 모르지만 봄 여름부터는 악취의 질이 굉장히 심햊기 때문에 미리미리 보면서 더블체크하여 주시는 것이 좋으며,
아주 가끔 싱크대 부분이 외벽 쪽이라 물방울들이나 곰팡이가 많이 사는 경우가 생겨납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부분적인 상황에도 미리 인지를 하고 니즈에 맞는 성능 좋은 싱크대를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좋사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