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 멈추는 신호 시기 나이


오늘은 아이키가 멈추는 신호와 시기 나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균적으로 아이키가 멈추는 신호는 갑자기 골격자체가 변화를 할 때이며, 시기로는 고등학교 1학년 나이로는 17세 정도에 아이키가 멈추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게 평균적이며, 보통 키는 초등학교 중학교 때 많이 자라게 되고,

고등학교 때 골격성장을 이루게 됩니다. 키다음에 골격성장 그리고 골격성장이 고3 혹은 20살이 되어서 마치게 되면 다시 키 성장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지요. 그러나 조금 성장 속도가 더디신 분들은, 고1 때 키가 크기 시작하면서 20살 때 골격성장을 3년간 하고 나머지 키가 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시기 나이 부분에 대해서 정확히 가능성을 보시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키 성장판 검사를 진행하시는 것이 미래의 결과를 조금이나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장판이 닫혔다고 답변을 받았어도 가능성이 있는 것이, 정말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조금의 확률이 있으므로, 그 조금의 확률을 살리면 최소 5cm 정도는 더 자라지 않을까 싶네요. 필자 같은 경우에는 20대 초반에서 중반 사이에 5cm 정도 더 컸습니다. 아마 군제대 후에 바로 취업을 해서 생활패턴을 일정하게 유지해서 그런지 조금 더 컸던 것 같습니다.

그러하오니 키 성장 부분에 대해서 포기를 하지 마시고, 조금 더 희망을 가지고 현재의 생활습관 및 생체리듬을 자가진단하시어 올바른 방향으로 수정하시어 키성장을 이루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