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안마 의자를 사용하면서 자세가 잘 안 맞거나 불편할 경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마의자 자세가 안 맞는 이유는 결론적으로 현재 자세 습관이 나빠서 안 맞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선 모든 안마기기 같은 경우에는 신체의 평균적인 자세에 맞게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는 의자도 그렇고 소파도 그렇고 침대도 마찬가지이지요.
평균적인 자세 혹은 평균적인 체형 기준으로 연구를 하고 출시를 하게 됩니다. 배게 또한 마찬가지이지요. 아무리 맞춤형 베개를 출시한다고 하여도,
베개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신체 구조 자체가 거북목이나 라운드 숄더인 경우에는 베개가 소용없듯이, 안마기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안마기기를 혹은 안마의자를 사용하기 전에,
자세부터 개선을 하셔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오나, 자세를 교정하려면 아무리 못해도 반년 이상은 진행하셔야 교정이 가능하므로, 그 기간 동안 교정하기 위해 안마의자를 구매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물론, 자세를 교정하면서 더불어 안마의자를 사용하게 되면 더욱더 좋은 효과가 나타나지만 말이지요. 자세 개선 부분에 대해서는 필자의 다른 글을 참고하시어 진행하시기 바라며, 다른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 교정 다른 방법 있는지
자세를 교정하면서 안마 기능까지 이루고 싶으시면, 안마기기를 눈대중으로 보고 구매하시지 마시고, 지도 어플을 오픈하시어 안마의자를 직접 몸에 촥 감기는지 테스트를 해보시고,
인터넷 최저가로 구매하시는 방법 또한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체험을 할 수 있는 매장이 그냥 있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사람의 체형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직접 사용을 하여 구매를 해보셔야 하지요.
그러므로 직접 매장을 방문하시어 해당 기기를 사용하시고, 이에 적합한지 아닌지를 분별하신 다음에 구매를 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특히 안마기기를 중고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그리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안마의자마다 전부 체형마다 다르게 느끼는 부분이 있는지라, 남이 사용하는 안마의자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찝찝하고, 잘 맞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오니 이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안마의자를 착용할 경우에 자세 안 맞는 증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이미 안마의자가 있으시면 중고로 판매를 하시든, 아니면 주변 이웃에게 나눔을 하고 새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자신의 체형에 맞지 않는 기구를 구매하게 되면, 점점 방치하게 되고, 결국 나중에서 처리 곤란한 상황이 오시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미리 대처하시는 것이 가장 낫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