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금 갔을 때 대처법은 레진도 좋지만 레진 같은 경우에는 그 사이로 충치가 생길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가격 가성비만으로 보신다면 레진이 최고지만, 조금 오랫동안 사용하고 레진 한 티를 안 나고 영구치처럼 자연스럽게 하는 방향이면 무삭제 라미네이트가 가장 낫다고 보입니다.
일반 래미네이트도 아니고 무삭제 라미네이트란, 치아 삭제를 안 하고 보철물을 부착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치아 겉면에 아주 얇은 보철팁을 부착하여 심미성을 향상하게 도와주지요.
치아 삭제를 하는 라미네이트 보다 이 시림 부작용이 없으며, 요즘에는 변색 혹은 착색된 치아를 가리려고 많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 그리고 어금니 부분에 무삭제 라미네이트르 하시면 안 됩니다. 어금니는 힘을 가장 많이 받는 부위이므로 차라리 발치하고 임플란트가 가장 낫다고 보입니다.
앞니는 그렇게 개입을 안 하는 부분이라서 보철팁을 부착해도 거의 반영구적으로 유지가 가능하오니, 무삭제 혹은 라미네이트를 하시는 분들은 어금니 부분은 피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레진과 라미네이트 치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어느 것이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치료가 무엇인지 확인 후에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