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금니가 시린 이유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드리며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어금니가 시린 이유는 잇몸의 노화로 인하여 생겨나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원인은 크라운 안에 있는 충치 때문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크라운이라는 시술 자체가 영구적인 시술이 아니고, 임플란트로 가기 전의 잠시 거치는 임시치아인 개념인지라, 한번 씌운 크라운이 다시 탈락하게되면, 그때는 크라운 재시술로 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집니다.
그러하기에 크라운을 오랫동안 사용하려면 초기 증상에 대한 것을 잘 알아두신 다음에 주기적으로 크라운 교체를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향이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크라운을 씌운 어금니가 시린 이유는 크라운 밑면 부분에 작은 틈이 발생하여, 그곳에 오랜시간동안 이물질이 끼게되고, 이물질이 끼게 되어 점점 부패하면서 충치가 생겨나는 원리로 진행되어 버립니다.
이렇게 진행된 충치는 안에 있는 영구치를 갉아먹으며, 크라운 하기 전에 진행한 신경치료는 갉아먹는 과정 중에 통증을 못느끼게 하는 단점이 있으므로, 결국 몇십년 사용하다가 자연적으로 탈락되는 크라운인 경우에는 접착제가 떨어져서가 아닌, 영구치의 면적이 비어 있기에 떨어지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어금니 시림 증상은, 결국 영구치의 면적이 비어버리게 되어 다이렉트로 잇몸에 닿기 때문에 이 시림 증상이 생기신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애당초 처음 치아 보철물을 작업하실때에는 크라운 보다는 임플란트가 더 낫다고 보여집니다. 관리만 잘해준다면 평생 사용이 가능하고 교체 주기도 없으니까 말이지요.
단, 크라운 같은 경우에는 어느치과에서도 진행해도 괜찮지만, 임플란트 같은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임플란트 전문적으로 다루는 병원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치과는 충치 및 크라운 전문적으로 하는 한곳과 임플란트를 전문적으로 하는 한곳 이렇게 알아두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향이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시어 치과 치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