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깨 안마 걷기로 승모근 튀어나오고 옷걸이 어깨를 교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각 어깨에 대한 선망이 많은 분들에게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승모근이 튀어나왔는지 아닌지에 따라 옷빨이 받고 안 받고 갈리게 되지요. 그러하여 오늘은 이쁜 승모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은 어깨 안마 기기와 걷기 운동 이 두 가지입니다. 어깨 안마 부분은 안마기기와 어깨 부분적 마사기지로 대체할 수 있으며, 이러한 안마기기는 승모근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를 보여주어 교정하는 부분에서 기간을 줄일 수 있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걷기 운동은 무너진 상체 밸런스로 인하여 라운드 숄더가 생기고 이로 인하여 승모근이 과하게 개입되어 생겨난 옷걸이 어깨 부분을 교정하는데 필요한 운동법인데요. 운동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시선을 정면보다 살짝 위를 보신 다음에 보폭을 좁히고 천천히 걷기 연습을 해주시면 됩니다. 대략 일주일 정도만 걷기 운동을 하여 주시면 견갑 쪽에 자극이 가면서 점점 상체 무게중심이 뒤로 쏠리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텐데요.
이때 신발은 굽이 있는 신발보다는 단화를 착용하여 교정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안 쓰던 근육을 쓰는지라 결림 증상이 많이 나타나고 번거롭고 결림 증상이 많이 나타나실 것입니다.
이때 바로 부분적 어깨 마사지 기기나 안마의자를 사용하여 안 쓰던 부분에 뭉친 근육을 쉽게 풀어주는 습관을 길들이시면 아주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필자는 안마의자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침에 한번, 일과가 끝난 후에 자기 전에 30분 정도 안마의자로 뭉침 근육을 풀어줘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대략 걷기로 자세개선 및 기간을 단축해 주는 안마의자 효과로 반년정도 지나니 라운드 숄더와 옷걸이어깨가 교정이 되더군요. 참고로 라운드 숄더 교정 이후에도 어깨가 옷걸이 어깨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라운드 숄더 때문이 아니라,
여태껏 어깨가 안쪽으로 말려 있어서 습관적으로 승모근이 축 처져있는 것이 습관으로 자리 잡혀서 생기는 부분인지라, 어깨를 으쓱하면서 일주일에서 이주일정도만 습관으로 익혀주시면 금방 개선이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천적인 옷걸이 어깨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선천적인 승모근이 튀어나온 경우도 없고요. 승모 부분만 전문적으로 운동했을 때 튀어나오는 것이지, 일반인이 튀어나온다? 백 프로 자세 불균형 문제이오니 본질적인 원인을 찾으시어 개선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