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는 지폐로 용돈을 주었는데 요즘에는 거의 대부분 지폐 받는 곳보다는 카드로 결제를 하는 것이 일상적이 되었습니다. 버스만 해도 그렇지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어린이 체크카드를 만들어 주긴 하는데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어린이 체크카드 추천
우선 어린이 체크카드에 가장 적합한 카드는 휴대폰 하나로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는 카드가 가장 낫다고 보입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케이뱅크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실물 카드가 아니더라도 온라인 카드로 삼성페이 연동해서 결제하곤 합니다.
그러나 학생들인 경우에는 이런 방식이 어렵기도 하고, 어떤 단말기는 아예 인식이 잘 안 되는 경우도 허다하기 때문에 실물 카드로 발급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자는 플러스 체크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배달앱을 이용할 경우에도 포인트를 축적시켜 주고, 어디서든 결제를 하더라도 포인트 자체가 따로 제휴사에 적립되는 방향이 아니라 그냥 포인트가 아침마다 들어오는 방향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어제 얼마를 썼고 포인트가 얼마가 들어왔고 구분여부를 확실히 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카드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필자가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이 카드가 가장 어린이 체크카드용으로 적합하다고 보이는데요. 사실 어린이 카드를 만들어 보진 않았으므로 이 부분은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셔서 가능여부를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앱으로 결제, 한도, 정지 등등의 기능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는 은행사의 카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체크카드 한도, 결제, 정지 기능 장점
필자가 이용하는 케이뱅크 플러스 카드에서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소제목에서 언급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보통 카드가 분실되면 콜센터 연결만을 기다리는 경우도 많았고.
한도 또한 복잡한 절차 때문에 조정하기가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더군다나 해외결제 차단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모르고 설명도 없어서 일일이 지점 방문해서 물어보고 대처를 하는 것이 일수였지요.
하지만 플러스 카드를 사용하면서 그 불편했던 생각들은 전부 사라졌습니다. 1분 안에 위의 모든 기능을 전부 조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이 체크카드 기능 역시 얼마를 썼는지도 중요하지만, 한도 기능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원비를 결제할 때나 다른 것들을 구매할 때 일시적으로 한도를 늘려주고 그다음에 다시 원래의 한도로 도돌아 오게 하는 것이 이 기능의 핵심이라고 보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워낙 잘 읽어버리다 보니 그 즉시 카드를 정지할 수 있으며. 이어서 새로운 카드를 버튼 하나만으로 다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1차적으로 어린이 카드를 만들어야지.라는 방향보다는 어떻게 하면 어린이 카드를 만들더라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조금이라도 이득을 받을 수 있을까 생각을 하다가.
현재 필자가 사용하는 체크카드를 떠올리며 글을 써보았습니다.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셔서 카드 사용에 대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어린이 체크카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마치며 다음에는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