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여드름 습윤 밴드를 여드름을 압출한 다음에 언제 붙여야 하는지, 혹은 상처가 생겼을 때 언제 붙여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 습윤 밴드 언제 붙여야 될까
여드름 습윤 밴드를 붙이는 타이밍은 흰색 진물이 완전히 멎은 다음에 붙이시는 것이 상처 회복에 가장 좋습니다. 진물이 상처 회복을 도와주는 것은 사실이오나,
이 부분은 진물이 적거나 상처 부위가 적은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여드름이나 상처 부분이 커서 진물이 많이 나오는 경우에 습윤밴드를 붙여버리면,
진물의 양이 넘치고 넘쳐서, 안에서 2차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즉 화농성 여드름을 압출하였는데, 2차적으로 다시 화농성 여드름이 생기는 황당한 상황이 생기게 되지요.
다시 생긴 화농성 여드름과 염증은 다시 치료하기도 까다롭거니와 흉터 확률도 높아지므로, 웬만하면 진물을 모두 제거 후에 붙이시는 게 가장 안정적입니다. 그럼 이어서 어떻게 진물을 제거하고 언제 붙여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 습윤 밴드 붙이는 타이밍
여드름 습윤 밴드 붙이는 타이밍은 진물이 생성된 후에 1시간 동안 휴지로 꾹꾹 눌러주신 다음에, 연고를 바르지 마시고 그 위에 습윤 밴드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습윤 밴드를 붙여주는 기간은 하루에서 이틀 정도로 유지시켜 주시며, 그 뒤에 습윤밴드를 제거하고 연고를 발라주어 상처를 케어하시는 부분이 염증 완화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또한, 진물이 너무 과도하게 나오는 경우에는, 하이드로 타입의 습윤 밴드보다는, 스펀티 타입의 폼 형태의 습윤밴드를 붙여주시는 것이 진물을 흡수하는 부분에서 효과가 있으므로,
진물이 많이 나오는지, 적게 나오는지를 잘 분별하여 알맞은 습윤밴드를 붙여주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드름 습윤 밴드 결론
많은 분들이 습윤 밴드가 여드름에 좋다고 생각하여, 그냥 붙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실수로 인하여 흉터가 더욱더 심해질 수도 있고, 오랫동안 상처가 아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하여 오늘 이 내용을 참고하시어, 상처 케어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좋은 피부로 거듭나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