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연골 연화증 완치는 불가능하지만 그래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완치는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또한 수술 혹은 시술 방법으로 증상을 일시적으로 완화하였다 하더라도,
본질적인 습관을 고치지 않는 한 다시 통증을 재발될 확률이 크게 됩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이러한 재발을 차단할 수 있는 교정 운동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걷기 운동입니다. 많은 분들이 무릎 질환 자체가 자세 불균형에서 오는 것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면서 생겨나는 무릎 과부하 증상인데요. 본질적인 원인을 개선하시려면 방법은 간단합니다.
앞으로 쏠려진 상체 무게중심을 중립으로 두게 하여 충격을 줄인다. 이렇게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해결하는 부분에 있어서 가장 도움 되는 운동이 걷기 운동입니다.
일단 무릎 재발을 방지하시려면 가장 먼저 땅을 보고 걷는 습관을 지양하셔야 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시고 살짝 위로 시선을 두신 후에 천천히 보폭을 좁히며 걷습니다.
그러면 신기하게도 앞으로 굽어진 상체 자세가 뒤로 쏠리는 느낌을 바라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 이 느낌을 기억하시고 운동을 하시다 보시면 점점 라운드 숄더 혹은 거북목이 교정되는 것을 바라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렇게 교정이 완료되면 그다음부터는 저절로 엉덩이 근육과 뒷근육이 개입하게 되면서 통증이 점점 줄어들고 재발의 확률이 줄어들게 되지요.
그러하오니 이러한 부분 잘 참고하셔서 무릎 관리 건강 잘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