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빨 틈에 생긴 치아 틈새 메우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틈새 메우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복합레진으로도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5만 원 정도이며, 동네 아무 치과에서 치료가 가능하지요.
다만, 메우기를 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충치로 인하여 메우는 것보다 그 틈을 메우는 방식 자체가 더 탈락이 잘됩니다. 그래서 메우기를 하신다면 질긴 음식 혹은 딱딱한 음식은 지양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충치가 잘생깁니다. 아무래도 영구치와 레진 사이에 이물질이 낄 확률이 높아지고 이로 인하여 충치가 진행되곤 하는데요. 가장 많이 진행되는 부분이 치아 아랫부분의 뿌리와 근접한 부분이며,
치아 틈새를 메우려다가 오히려 크라운 및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사오니 웬만하시면 레진보다는 다른 시술의 종류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필자가 추천드리는 시술은 무삭제 라미네이트 입니다. 일단 라미네이트라는 것부터 설명을 드려야겠네요. 라미네이트란 요즘 연예인들이 많이 하는 시술이므로, 치아를 삭제를 하고 그 삭제한 부분에 보철팁을 부착하여 심미성을 향상하는 시술입니다.
하지만 시술의 발달로 인하여 요즘에는 치아를 삭제하지 않아도 진행할 수 있는 무삭제 임플란트가 나오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삭제를 안 하고 겉면에 아주 얇은 팁만 부착하는 방식인지라,
심미성은 물론이고, 레진보다도 내구성이 강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가격은 평균 60만 원 정도 하며, 복합레진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그래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에 좋습니다.
이러한 무삭제 라미네이트 같은 시술은 일반 치과에서도 취급하긴 하지만, 경험이 풍부한 곳이 아니라면 아무래도 실패의 확률을 생각해보셔야 하는데요.
그래서 주로 임플란트 전문 치과나 보철물 전문 치과에서 시술을 받는 편입니다. 대략 다섯 군데 정도는 찾아보신 다음에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아 보인다고 보이오니 이점 잘 참고하시어 치아 틈새 잘 메우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