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임플란트 수술을 하면 고통이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러하여 오늘은 필자가 직접 임플란트를 하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드리며, 고통이 없는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를 하게 된 계기
사실 필자는 아주 예전에 단지 내의 치과에서 크라운을 씌운 적이 있었는데요. 치과 전문의의 경험이 부족한지, 귀찮아서 그랬는지는 잘 몰라도,
그냥 안 맞는 본을 억지로 강제로 끼어넣었습니다. 그렇게 끼어넣은 본은 3년 만에 탈락이 되었고, 그 사이로 들어간 충치 균들로 인해 뿌리까지 손상되는 경험을 가졌었지요.
신경을 살릴 수 없는 부분이라서, 임플란트 시술을 선택을 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그때 당시 가격이 한 120만 원 정도 했을 것입니다.
임플란트 고통 있었나
사실 임플란트의 전 단계인 임플란트 기둥 삽입 후 잇몸뼈가 아무는 시간까지의 과정 동안 고통이 생겨본 적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알던 옛날 치과와 정말 많이 달라졌는 게, 섬세한 치과 기기들과 부분마취로 치료 과정에서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 그리고 상향평준화된 전문의들이 실력들이 어우러져서, 사실 통증을 잘 못 느꼈던 것 같습니다.
항상 동네 단지에서 운영하는 치과만 갔었던 저리라, 그때 당시에는 치과가 무섭고 아픈 곳인 줄 알았는데, 요즘 치과는 그야말로 쉬러 가는 듯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요즘에 치과 가서 과정 중에 통증이 나타났다는 것은 아무래도 전문의의 실력이 부족한 게 아닐까 싶네요.
임플란트 고통 없는 치과 고르는 법
이번에는 임플란트를 하기 전에 고통 없이 깔끔하게 시술을 잘하는 치과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브랜드입니다. 전문의가 어떤 브랜드의 임플란트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지 파악을 하시는 것이 가장 첫 번째입니다.
브랜드와 임플란트 수명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기능적 요소부터 시작하여 부작용까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임플란트 브랜드는 다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무엇이 좋고 나쁘고 따질 필요가 없는 것이지요.
그럼, 왜 먼저 브랜드를 따질까요? 그 이유는 바로 한 브랜드를 얼마나 오랫동안 시술하였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브랜드 혹은 좋은 재료라고 하더라도,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기술이 미흡하면, 효과는커녕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즉 시술자가 한 브랜드의 임플란트를 가지고, 얼마나 오랫동안 시술을 해보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가격이 비싸고 싸고를 떠나서, 사실 이 부분만 보시면 고통 없는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다짜고짜 찾아가서 안 아프게 해 줄 수 있어요?라고 묻는 것은 진상으로 보일 수 있사오니, 오늘 필자가 안내드린 팁을 이용하여 미리미리 파악해 놓으시는 게 좋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