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임플란트 치료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츠 치료하는 과정 중에서 뼈 이식을 하게 되고, 임플란트와 잇몸이 완벽히 붙게 되면 그때 보철물을 씌우는 것으로 종료되는데요.
이 과정은 최소 6개월 이상 정도 걸리며, 이 기간 동안에는 치아에 자극적이거나 도움 되지 않는 행동을 지양하여 주셔야 합니다.
치료 기간이 너무 길어서 간혹 가다가 빨리빨리를 외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정석이 6개월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빨리 진행을 하실 수는 있지만, 그만큼 부작용 및 탈락의 위험이 있어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전문의가 안내한 방법과 기간에 대해 잘 들어주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대충 소개글을 여기까지 안내드렸고, 제목처럼 임플란트 치료과정에 어떠한 식사를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치료 과정 식사
우선 가장 쉽고 영양가 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닭죽, 소고기죽, 돼지고기죽 육류 죽입니다. 임플란트를 하나만 하시는 분인 경우에는 자극적인 음식만 피하시면 되는데요.
전체 임플란트를 진행하시거나, 임플란트 하는 부위가 많으신 분들은, 대체로 죽 종류나 음식의 질감이 부드럽고 잘 입에 녹는 음식을 드시는 편입니다.
이 기간 중에서는 음식을 정말 주의하여 드셔야 하며, 자칫 잘못하다간 식립 부분에 염증이 생겨서 다시 재시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도 벌어질 수 있사오니 주의를 하셔야겠지요.
임플란트 치료 과정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임플란트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치료 과정 중에 부작용의 확률을 줄일 수 있는지와 부분임플란트 및 전체 임플란트 사용자가 어떠한 음식을 골라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사실 임플란트를 하시는 분들은, 하고 나서도 찐득한 음식이나 질긴 음식은 지양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아를 위해서가 아닌 잇몸을 위해서라도 말이지요. 잇몸이 약하게 되면 임플란트가 더욱더 도드라져 보일 것이고, 깊이 자체가 얕아지기 때문에 탈락의 위험도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치아 건강 부분보다는 잇몸 건강 부분을 더 신경 써주시어 관리를 하여주시면 조금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