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잇몸 주저앉음 줄어듦 증상에 대해서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이야기를 드리자면 이미 내려가고 주저앉은 잇몸은 자연적으로 되돌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치과에 가셔서 인접면 혹은 잇몸과 치아의 경계 부분에 치석부터 제거하는 것이 우선이고, 치아 뿌리 부분에도 충치가 있는지 확인을 하셔서 동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잇몸이 주저앉거나 줄어듦 원인은 바로 풍치인데요. 풍치가 생기는 과정은 치아와 잇몸 사이 경계선에 치석이 오랫동안 쌓이게 되면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이 염증이 점점 틈을 발생시켜 공간을 확장하게 만들어 버리지요. 결국 그 틈으로 바람이 들어가 생기는 이 시림 증상을 풍치라고 불립니다.
초기에 풍치라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를 무시하고 그냥 간단하게 진통제 혹은 풍치약을 섭취하여 미리 치료하여 잇몸이 내려갈 수 있는 시간을 놓치는 경우에는 통증이 줄어들게 되지만,
다시 그 부분에 치석이 생성되어 더욱더 큰 잇몸 가라앉음 증상을 나타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치아 흔들림 혹은 치아 뿌리 부근에 생기는 충치 증상도 마찬가지이지요.
그래서 현재 가라앉음 증상을 겪고 계신 분들은 치과에 가셔서 잇몸 치료 및 치아의 상태를 보시고 발치를 하여 임플란트 하는 방향이 가장 최선의 치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잇몸뼈까지 손상된 경우에는 따로 잇몸뼈를 식립 하는 수술도 진행을 해야 하오니 이 부분은 여러 치과를 찾아보신 다음에 괜찮은 치과에서 상담받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