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자이언트 푸들 가격과 기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이언트 푸들은 일반 푸들과는 달리 덩치가 조금 더 큰 소중형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 푸들 보다 관절도 튼튼하고 수명도 일반 푸들보다 더 높기에 많은 분들이 찾는 푸들 중 하나인데요. 가격은 아이러니하게도 일반 푸들의 가격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단지 단점이라고 치면 산책을 자주 시켜주셔야 합니다. 일반 푸들인 경우에는 하루 산책을 30분 정도면 충족하지만, 자이언트 푸들 같은 경우에는 하루 한 시간 정도는 시켜주셔야 합니다.
소중형견의 가장 큰 장점은 튼튼한 관절과 쉽게 비만이 되지 않는 점이 가장 인상적이게 좋은 장점으로 작용됩니다.
소형견 같은 경우에는 관절이 약한 나머지 운동 시간을 줄여야 했고, 운동시간을 줄이다 보니 활동량이 저하되어 조금이라도 음식이 오버되면 쉽게 살이 찌고 비만이 되곤 하였는데요.
일단 자이언트 푸들 같은 경우에는 위의 사항에 해당이 안 됩니다. 물론 운동도 안 시키고 먹이기마 하면 당연히 살찌는 것은 사람이나 동물 모두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그러나 관리하는 난이도 자체는 일반 푸들보다는 쉽다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운동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그리고 사료는 매 시간대마다 정해진 양으로 주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만에 하나 집에 혼자 두고 나갈 경우 자이언트 푸들처럼 활동량이 강한 아이는 스트레스를 더욱더 쉽게 받을 수 있사오니 웬만하시면 친구를 하나 만들어주신다든지, 강아지 유치원에 맡겨서 활동량과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됩니다.
필자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마당에서 키우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긴 합니다. 집안에 혼자 있는 것보다는 마당에 혼자 있는 것이 강아지 정서상 좋기 때문인데요.
항시 보호자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상관없지만, 보호자 없이 혼자 키우시는 분들은 자이언트 푸들 자체는 굉장히 부지런하셔야 하고 바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잘 생각하시어 분양받으셨으면 좋겠다고 보입니다. 이에 오늘의 자이언트 푸들 관련하여 포스팅을 마치 도로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