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소변 원인 대처법


오늘은 잦은 소변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대처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씩 잦은 소변 때문에 잘 때마다 화장실을 들락날락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하시려면, 현재 자신의 신체에서 어떠한 행동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는지 자가진단을 하셔야 합니다. 그 바이버에 대해서 먼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잦은 소변 원인

잦은 소변 원인은 전립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어렸을 때 몸이 아파서 약처방을 받거나, 항생제 복용을 많이 이루신 분들이 전립선 혹은 신장 부분이 약합니다.

또한, 선천적 영향으로 소화기관이 약하게 태어날 수도 있고, 체질적인 문제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전립선 방향으로 많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강해지는 것이 아니라, 노화하게 되는 것이지요.

우리 몸은 쓰면 쓸수록 노화하게 되어있습니다. 일단 신장과 전립선을 밀접한 관계이므로, 이 두 개를 신장으로 표현하여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그것이 가장 이해하기 쉽다고 생각이 드네요. 일단 신장을 망치는 지름길은 이뇨작용이 나타나는 음료와 몸에 좋다고 알려진 건강기능식품 중에 고농도로 압축된 영양제 등이 있습니다.

주로 명현현상이라고 불리는 증상이, 신장에 피로를 몰리게 만들어 전체적으로 컨디션이 떨어지는 역할을 하지요.

효과가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신장이 강한 사람만이 효과가 있다는 것이지요. 아무리 좋은 약도 소화기관이 약하면 소용 하나도 없습니다.

좋고 나쁨은 우리의 생각이지, 우리의 내부 소화기관의 생각은 아닙니다. 본질은 좋고 나빠도 일을 하는 건 소화기관이라는 것을 알아 두시면, 이해하시기 쉬우실 것입니다.

여기까지 어느 정도 개념에 대한 정리가 끝나셨으면, 이해하기가 쉬우실 것입니다. 밤에 잦은 소변 혹은 일상생활에서 잦은 소변을 보는 이유는, 신장이 피로해서이고,

신장이 피로한 상태에서 영양제를 먹거나, 이뇨작용이 나타나는 음료를 먹을 경우에 화장실을 자주가게 됩니다. 즉 조절하고 참는 부분이 점점 약화되어, 화장실을 자주가게 되지요.

잦은 소변 치료

잦은 소변 치료 방법은 병원을 가서 해당 부분에 대한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상적인 습관에 대해서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신장이 안 좋으면 몸에 좋은 것도 소용이 없다고 안내드렸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몸에 좋다는 것은 사실이긴 하오나, 그 신장이 뒷받침해주지 못합니다.

그러면 신장을 휴식해주셔야 하는데, 신장이 휴식하는 것은 무얼 먹어서도 아니고, 무엇을 섭취해서도 아닙니다. 즉 수면입니다.

규칙적인 수면이지요. 이 부분은 모든 소화기관이 공통적으로 작용합니다. 즉 잠자는 수면패턴을 정해서 피로를 풀어주시는 것이 신장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잦은 소변 마치며

많은 내용을 정리하고 글을 작성했어야 했는데, 너무 두서없게 이리저리 글만 작성한 것 같아서 조금 머쓱하네요. 아무튼 이러한 내용을 잘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이상 내용을 추가햇 알려드리기에는 피로도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핵심 내용만 알려드렸사오니 이 부분 참고하시어 건강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