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없는 안 아픈 매복사랑니 뽑아야 할까


증상 없는 안 아픈 매복사랑니 뽑아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빠르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안 뽑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러나, 단지 잇몸의 이동은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기에,

언제 매복되었던 사랑니가 살짝이나마 튀어나와 충치를 발생시킬 수 있다는 부분이지요. 그러하기에 매복 사랑니 같은 경우에는 항시로 치과에 방문하시어 정기 검진을 받으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치과 정기검진 주기

치과 정기검진 주기는 보통 두 달에 한 번꼴로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서 이러한 방문이 어려우신데요.

어려우시면 그냥 뽑아 버리시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매복 사랑니에 충치가 생기면 정말 골치 아픈 게 어금니는 물론이고 치아와 맞닿드리는 부분에 충치가 증식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잇몸 전체가 약해져서 나중에 추후 임플란트를 하는데에 있어서 시술이 지연될 수도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턱선을 갸름하기 하기 위해서 사랑니를 제거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미용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향후 미리 대처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발치하는 것이 낫다고 보이나,

매복 사랑니 같은 경우에는 안 뽑아도 되는데, 괜히 경험이 부족한 전문의에게 치료를 진행하였다가 부작이 생길 수 있사오니, 안전빵을 위해서는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자신은 사랑니를 뽑아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치과를 잘 찾으셔야 합니다.

사랑니 잘 뽑는 치과

사랑니 잘 뽑는 치과는 우선적으로 동네 치과는 비추천드립니다. 물론, 동네 주민들에게 10년 이상동안 그 치과 잘한다고 소문난 치과면 상관없으나,

생긴 지 얼마 안 된 치과 혹은 아직까지 누적데이터 평판이 부족한 치과인 경우에는, 차라리 발치 전문 치과나 임플란트 치과를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를 하기 위해서는 발치 후에 임플란트를 식립 해야 하는 과정이므로, 임플란트만 전문적으로 하는 치과는 발치를 밥먹듯이 하기에, 같은 간단한 충치 및 레진 치료 전문의와 비교하였을 때

경력은 비슷하지만, 세분화된 시술의 종류와 방향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특화된 분들이 전문적인 치과를 합니다. 그러하오니 발치 및 향후 임플란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치과를 찾으신 다음에 전문의와 잘 상담하신 후에 진행하시는 게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매복사랑니를 뽑아야 할까 말아야 할까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부디 잘 참고되시어 도움이 되시기 바라겠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