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 포메라니안 총정리


오늘은 요즘 인기 있는 크림 포메라니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균 가격 대략 130만 원 정도에 분양가로 형성되어 있으며, 무료 분양 및 지인에게 받아 키우는 경우에는 이보다 가격을 저렴하게 분양받아 볼 수 있사오나 케이스바이케이스 이므로 미리 알아두시기 바라겠습니다.

일단 크림 포메라니안 같은 경우에는 선천적으로 관절 부분이 약한 나머지 유전자 검사는 필수 중에 필수입니다. 기본적인 선천적인 유전력은 거의 다 비슷한 편이지만,

그 위의 강아지들의 조상격들의 후천적인 기저질환으로 인하여 유전력을 물려받은 강아지들도 있어서 웬만하시면 그냥 키우시는 방향보다는 분양 후에 유전자 검사를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강아지 키우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유전자 검사 비용은 대략 20만 원 정도 하긴 하지만, 한번 검사 진행하게 되면 앞으로의 질병으로 나가는 돈을 많이 아낄 수 있으며, 미리미리 해당 기저 질환에 대한 보험도 가입을 진행하여 금전적 비용 손실을 미리 대처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슬개골 탈구가 문제를 많이 나타나게 하는데요. 크림 포메같은 경우에는 선천적으로 관절이 약하기 때문에 다른 타 강아지들처럼 산책을 많이 시키면 안 됩니다.

산책을 시키더라도 평균 20분에서 30분 정도가 가장 적당하며, 중년 이후로부터는 산책시간을 더 줄여주셔야 한다는 점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젊었을 때 체중관리 및 산책 관리만 잘 관리하여 주신다면 늙어서도 30분 정도는 가볍게 산책이 가능하오나, 거의 대부분 산책 시간 및 체중 관리 실패로 인하여 슬개골 탈구가 오는 강아지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강아지 관절염은 강아지의 관절에 대한 통증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활동량 부족으로 인하여 면역력 저하로 인하여 다른 합병증 질환까지 찾아올 수 있사오니 소형견 같은 크림 포메 같은 견종은 산책을 줄이는 동시에 식습관 자체도 조절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식습관은 어떻게 조절을 해야 할까요? 사람이 먹는 밥을 주시지 마시고, 사료만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인 양을 지향하여 주셔야 합니다.

귀찮다고 그냥 사료를 밥그릇에 가득 부어놓고 먹고 싶을 때 먹으렴. 이렇게 진행하시게 되면, 강아지가 심심할 때도 사료를 먹거나, 스트레스 쌓일 때도 먹기 때문에 비만의 원인이 될 수도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운동량이 적기 때문에 식습관은 정말로 잘 신경 써주셔야 되는 부분이므로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전자 검사를 이용하여 선천적인 질환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보험 가입 그리고 식습관과 운동습관만 꾸준히 잘 진행하여 주신다면 건강한 포메라니안으로 키울 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강아지 키우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