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투명 교정 인비절라인 가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며, 다른 교정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처럼 티가 나는 교정 방식이 아닌, 요즘에는 기술이 좋아져서 투명 교정으로 많이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투명 교정의 가격 비용은 대략 평균 500만 원 정도이며, 이 부분은 병원마다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를 원하신다면 여러 군데의 발품을 팔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투명 교정 장점
투명 교정 장점은 심미성이 가장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20대 초반에는 멋을 많이 부리는 나이이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심미성 부분 때문에 메탈 교정보다는 이러한 투명 교정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부담되지 않은 생활을 이어 갈 수 있다고 보입니다.
투명 교정 대체 교정 방법
20대 초반인 경우에는 투명 교정을 추천드리지만, 20대 중반부터는 래미네이트나 임플란트를 진행하시는 것이 가격대비 가장 좋은 효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래미네이트 하나의 가격은 대략 100만 원 정도이지만, 임플란트 보철물 자체가 요즘 고령화로 인하여 가격이 저렴해진 부분이 많으므로 평균 60만 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가 위의 시술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치아의 교정보다는 치아의 변색 부분이 걸려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사실 교정을 하게 되면 치아가 변색되는 음료나 음식은 지양하셔야 하는데요. 그렇게 되면 굉장히 힘들어지겠지요.
치아 변색은 거의 대부분 20대 중반 늦어도 30대 초반부터 진행되게 됩니다. 물론 이 부분은 법랑질 부분과 타고나는 부분도 있긴 하지만, 필자의 기준에는 치아가 작으며 타고나지 않은 부분 때문에 20대 중반부터 치아 변색이 나타났습니다.
만에 하나 치아 변색의 변수 또한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래미네이트와 임플란트 시술을 추천드립니다. 래미네이트는 10년마다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임플란트 경우에는 한번 시술하고 관리만 잘하시면 평생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년 이후의 교정이 필요하신 분들이 교정기 대체로 진행하시곤 합니다.
그러하오니 필자가 위에서 언급드린 다른 시술도 잘 참고하시어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