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니를 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헐렁거리기 시작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틀니를 많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잇몸은 점점 약화되어 갑니다. 식사를 하실 때만 틀니를 사용하시는 것은 상관없지만, 일상생활 내내 틀니 착용이란 잇몸에 피로를 주는 행동인지라 휴식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휴식을 무시하고 지속적인 착용을 하는 경우에는 잇몸이 점점 약화되겠지요. 즉 영구치 혹은 임플란트 시술이 아닌 이상 잇몸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다소 어렵다고 보입니다.
틀니 헐렁 흔들 거림 이유
위에서 언급드렸다시피 만에 하나 틀니가 헐렁거리거나 흔들릴 때는 두 가지 대처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치과에 가서 틀니를 다시 제작을 하는 방법과 또 하나는 그냥 이참에 임플란트를 새로 식립을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틀니 맞추는 비용보다는 임플란트를 하는 비용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고령화로 인하여 임플란트 시장이 많이 활성화되었고, 이에 임플란트 가격이 점점 저렴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임플란트 하기가 굉장히 좋지요. 그러나 임플란트 또한 전문의의 실력에 따라 결괏값이 다르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전에 대략 다섯 군데 정도 알아보신 다음에 상담 진행하신 후 치료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하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틀니든 임플란트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고 부작용의 확률을 줄이시는 것이 가장 좋은 행동이오니 이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