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vs 적금 vs 청년도약계좌

돈을 모아야 하는데 고민이 많은 분들이 많습니다. 이제 앞으로 나올 청년미래적금과 그리고 이미 나온 청년도약계좌 그리고 일반적인 적금 파킹통장에 대해서 아래의 목차를 통하여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파킹통장 장단점

파킹통장은 보통 2 금융권 저축은행에서 나오는 상품이 가장 좋습니다. 이자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요즘 고객 유치 경쟁이 심해졌는지라 예전에는 적금으로 진행하였는데요.

적금을 해약하는 고객들이 많이 늘어나 나온 것이 바로 파킹통장입니다. 그런데 고객입장에서는 이것을 하나의 투자 주식 그리고 펀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조금 더 보너스를 준다는 개념으로 받아들이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생활비에 보태거나 장 볼 때 보태거나 학원비 각종 공과금 보탬에 도움이 되는 방향입니다.

그래서 파킹통장을 여러 개 만드는 행동은 오히려 적금 금액을 낮추는 효과로 보이기 때문에 총합적으로 바라보면 오히려 비효율적입니다.

그래서 보통 가볍게 드는 파킹통장 한 개랑 무게감 있는 적금 하나를 가입해서 종잣돈을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점은 저축 습관이 잘 안 되어 있으신 분들인 경우에는 파킹통장 만드나 마나입니다.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기에 이자를 모으긴커녕 오히려 예금처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적금은 청년미래적금으로

올해 6월 달인가 나올 예정인 청년미래적금이 있습니다. 굉장히 좋은 조건이므로 저축을 희망하는 분들은 위의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정보도 간단한 서치만으로도 가능하오니 이 부분은 따로 찾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일반 적금과 비교하면 높은 이자율과 종잣돈을 만들기 좋은 상품 중 하나입니다.

요즘에 적금을 워낙 안 들고 주식을 많이 하다 보니 이러한 상품들이 해마다 생겨나는 부분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필자도 들어놓고 싶지만 아쉽게도 나이 조건이 안 맞아서 가입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청년 분들은 앞으로 나올 이러한 적금에 대해서 공부하셔서 들어놓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유지해야 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끝까지 계약기간까지 채우셔서 종잣돈 마련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적금을 들면서 가장 명심하셔야 하는 부분이 돈을 적게 쓰는 습관입니다. 그래야 적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소비 습관을 사회초년생 때부터 길들여 놓으면 그 습관이 고정되어 나중에 유용한 장점을 보여주오니 이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가볍게 파킹통장, 적금, 앞으로 다가올 청년미래적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셔서 종잣돈 마련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