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고용 형태와 취직 장단점

오늘은 프리랜서 관련하여 고용형태와 취직의 단점과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랜서라고 하면은 굉장히 많은 제약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직접 프리랜서를 하면서 겪었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드리오니 가볍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프리랜서 취직 단점

우선적으로 프리랜서 취직의 단점부터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퇴직금을 받기가 어려운 게 첫 번째이며, 소득이 일정하지가 않아서 매년 종소세를 하는 부분에 있어서 부담이 되고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세무사를 이용하는 부분에도 비용이 들어가며, 이것저것 해야 할 일들이 많아서, 굉장히 번거롭고 귀찮습니다. 직장 같은 경우에는 이러한 복잡한 과정을 도와주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프리랜서 같은 경우에는 본인이 알아보고 본인이 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요. 또한 퇴직금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근로소득자는 직장을 오래 다니면 오래 다닐수록, 퇴직금이 누적되어 나중에 퇴직할 때 노후 자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프리랜서 같은 경우에는 퇴직금에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단기간에 일을 하실 거라면 상관없사오나, 장기적으로 일을 하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프리랜서 취직 장점

일단 국가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을 많이 타실 수 있습니다. 지원금 종류도 굉장히 많은데요. 청년들을 위한 지원금, 신혼부부를 위한 지원금, 그 외의 기타 지원금 등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소득이 일정한 근로소득인 경우에는 연소득 기준의 조건이 지원해 주는 상품과 일치하지 않아, 지원을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프리랜서인 경우에는 충족하는 경우가 많아, 많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하도 많은 지원금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무슨무슨 지원금이 있는지는 여기서 상세하게 표현하기 힘든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러므로 프리랜서에 대한 단점인 부분을 개선하시려면,

지원금이나 서민들에게 어떠한 혜택을 주는지에 대한 공부를 끊임없이 하시는 것이, 가장 이득 있게 사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