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마라톤 잘하는법 팁

오늘은 하프마라톤 잘하는 법 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프 마라톤 잘하는 방법은 앞꿈치 패드를 준비하여 주시고 신발에 착용하시면 뛰기 편하실 것입니다.

맨 처음부터 갑자기 앞꿈치 패드는 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러닝화를 구매하실 때에는 딱 맞는 러닝화를 구매하시면 발 망가집니다.

한 사이즈 큰 사이즈로 맞춰놓아야 간단히 뛸 때 발도 편하고 좋은데요. 하프마라톤 같은 경우에는 우리가 평소에 뛰던 거리보다 몇 배 정도 더 길고 시간도 더 걸리기 때문에,

장시간 동안 한 사이즈 큰 러닝화로 계속 뛰게 되면 발이 망가져서 오랫동안 못 달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프마라톤 하실 때에는 생활마트 가보시면 앞꿈치 패드 있으실 것입니다. 그것을 엄지발가락 혹은 새끼발가락 끝부분에 부착하여 주시고 달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프마라톤 훈련하기

요즘 뛰는 게 유행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뛰는지 가만히 살펴보면, 그냥 경보보다도 늦은 속도로 뛰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오히려 경보가 관절에도 도움이 되고 둔근 향상에 더 도움이 됩니다. 제자리에서 경보만큼 느리게 뛰게 되면 운동효과는 하나도 없고 관절만 망가지게 되지요.

그러므로 뛸 때는 전력질주에서 반정도 속도를 유지하고 뛰시기 바랍니다. 뛰시다가 숨이 차시면 경보로 걷기 연습하시고, 다시 빨리 뛰시다가 숨이 차시면 경보로 걷기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중간중간에 경보를 섞어 주시는 것이 관절보호에 도움이 되오니 이런 훈련을 지속하여 주시면, 사실 하프마라톤 할 때에는 그다지 힘든 것도 없고 관절에 무리 가는 부분도 없사오니, 잘 참고하시어 건강관리 관절관리 기록관리 잘 이루어 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