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알루 론산 여드름 바르는 양

오늘은 여드름에 좋다고 하는 히알루론산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히알루론산이 여드름에 과연 좋을까요? 또한 여드름에 효과가 있다면, 어떠한 원리로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오늘 이 부분에 대해서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히알루론산 여드름에 좋을까

일단 히알루론산이 여드름에 좋을까 안 좋을까를 알아보기 앞서, 히알루론산이 도대체 어떠한 작용을 하는지부터 알아야 설명이 쉬워집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히알루론산은 주변의 수분을 한 곳으로 끌어모아, 오랫동안 수분을 피부 안에서 유지시켜, 보습작용을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가, 피부가 건조해서 생기는 이유와 수분이 부족하고 많은 유분이 생성되어 생기는 이유 이 두 가지가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인데요.

즉 한마디로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데 히알루론산이 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히알루론산은 여드름에 도움이 된다라는 이 말이지요.

히알루론산 바르는 순서, 양

근데 아무리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이라고 하여도, 잘못 바르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바르기 전에 자신의 피부 타입을 확인해야 되는 것은 당연한 기본기 중에 기본기지요.

일단 건성 분들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자신의 피부가 건성이신 분들은 사실 히알루론산 바르는 순서부터 시작하여 양이 특별히 중요하지 않습니다.

지성과 복합성 피부인 유분이 조금이라도 생성되는 피부는 잘 참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적으로 바르는 순서와 양부터 진행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색소침착, 피부 주름, 탄력, 미백 위주의 기능성을 상승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기능성 크림을 하나 구매하시고, 아주 콩알만큼 얇게 덜어 발라준 뒤에 히알루론산 또한 콩알만큼 덜어서 얇게 발라줍니다.

그 뒤로는 에센스 및 앰플 같은 종류는 바르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이면 히알루론산을 바르실 때에는 화장품을 최소화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최소화하는 대신, 맨 처음 바르는 기능성 화장품이 성분이 풍부하고 고급진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화장품을 간소화하고 바르는 양을 줄이는 이유는 유분 때문입니다.

화장품 유분 조절

겉에 발라서 생기는 유분이 있고, 자연적으로 안에서 밖으로 나오는 유분이 있습니다. 가장 첫 번째로 바르는 화장품의 성분이 피부에 흡수됩니다.

그러나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안에 있던 유분이 밀고 올라오게 됩니다. 그리고 피부에 기름막을 형성하게 되지요. 이는 기름종이를 아무리 사용한다 하여도 소용없습니다. 기름막은 기름종이로 지우기 어렵기 때문이지요.

폼클렌징 및 비누 세안을 하셔야 기름막이 제거가 되는데요. 여성분인 경우에는 이 부분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세안하고 어떻게 처음부터 다시 화장을 할까요? 그래서 겉에 바르는 유분을 최소화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오랫동안 수정화장을 중간에 하여도 유분 생성이 덜해서, 수분감이 더욱더 오랫동안 머물게 됩니다.

피부에 수분이 건조한 이유는 얼굴에 열감이 생겨서 수분이 날아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얼굴에 열감이 생기는 원인이 유분 때문입니다. 이는 선크림이나 유분이 많은 파운데이션 영향도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바라는 양과 바르는 순서만 잘 조절하시면, 훨씬 편안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