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 만들수있는 적금 후기

오늘은 목돈 만들 수 있는 적금 종류와 통장에 대해서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일단 일반 예적금 하나와 파킹통장 이렇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목차를 통하여 장단점을 안내드립니다.

파킹통장 목돈 장단점

파킹통장 목돈 장점은 가장 먼저 처음에 저축 습관이 잘 길들여져있지 않는 분들에게는 그야말로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금처럼 연단위로 돈이 묶이는 경우도 없고 자유로이 입금 출금을 할 수 있다는 것에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일반 1 금융 파킹 통장 같은 경우에는 금리가 조금 낮습니다. 그래서 보통 파킹통장 같은 경우에는 저축은행 상품으로 많이들 가입하곤 합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리스크는 감내를 하셔야 된다고 보입니다. 2 금융권 같은 경우에는 금리가 높기에 주로 생활비나 소소한 목돈 같은 경우에는 파킹통장에 저축을 하는 편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사회초년생 분들은 이러한 파킹통장으로 어느 정도 저축 습관을 길들여놓으신 다음에 나중에 저축이 어느 정도 습관화 되시면 아래의 적금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말씀드리는 적금도 일반 흔하디 흔한 적금이 아닙니다. 그것은 아래의 내용에 이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지요.

예적금 통장 장단점

여기서 말씀드리는 적금은 위에서 언급드렸다시피 일반 적금 통장이 아닙니다. 요즘에는 청년미래적금이라든지, 청년도약계좌라든지 등등 정부성 상품들이 많이 나오곤 하는데요.

일반 적금보다는 이러한 적금을 들어놓으셔야 합니다. 정말로 많은 이자율과 혜택이 많기 때문이지요. 그게 아니면 2 금융권 저축은행의 적금도 나쁘지 않습니다.

요즘에는 계속 돈이 풀리는 시기라서 저금리 상품들이 많지만, 정부 정책이라든지 정권이 바뀌게 되면 아주 조금이라도 금리가 오른 상품들이 나오곤 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지점고객을 늘리는 방향보다는 모바일 경쟁 시기라서 보통 비대면 적금으로 높은 금리를 가지고 있는 적금들로 영업하여 고객들을 모으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많은 2 금융권의 저축은행을 바라보신 다음에 가장 본인에게 좋은 적금을 들면 좋겠습니다. 만약에 찾는다고 하더라도 가입을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고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필자가 적금을 들어본 바로는 처음에는 파킹통장 같은 것으로 진행하였다가, 나중에는 적금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습관과 돈을 빨리 모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보입니다.

아무튼 오늘은 간단한 주제로 조금 이야기가 길어졌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로 찾아뵙도록 하며 오늘의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