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 열은 없는데 몸살 기운이 생기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경우에는 감기인지 아닌지 잘 구별이 안 가시는데요. 왜 열이 없는 몸살이 생기는지 그리고 낫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유 없는 몸살 원인
이유 없는 몸살 원인은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하거나 경직된 상태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주로 웨이트를 과도하게 하셨거나, 전날 육체적 노동으로 무리를 하셨거나 등등 나타나는데요.
문제는 무리를 해서 나타나는 부분보다는 근육을 과도하게 긴장된 상태에서 스트레칭 없이 그대로 생활하신 경우에 발생하게 됩니다.
웨이트나 무리를 하게 되면 근육이 피로해지면서 근육이 긴장하게 됩니다. 그러하여 소화불량부터 시작하여 몸이 결리는 느낌이 많이 드시는데요. 이상하게 운동만 하면 몸이 피로하고 뻐근하고 아프신 분들이 계시는 것도 이러한 원인이 있기 때문이지요.
몸살 낫는 법
위에서 언급드린 부분에 대해서 몸살이 생기셨다면, 가장 우선적으로 해주셔야 하는 부분은 뭉쳐진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가장 우선시 대처해야 할 부분입니다.
근육의 긴장을 푸는 방법으로는 근육에 자극이 가지 않는 선에서 가벼운 조깅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필라테스 및 요가를 하면 하는 과정에서 동작이 이루어지지 않아 무의식적으로 근육에 긴장을 하게 되어 더욱 악화되는 부작용을 보여주기에 일반인 기준으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벼운 조깅을 바른 자세를 유지한 채로 한 시간만 하시면 거의 결리는 증상이나 몸살기운은 해결이 되며, 이러한 번거로운 과정과 노력을 하기 싫으신 분들은,
웨이트나 노동을 하실 때 아침에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러면 굳이 뭉쳐진 근육을 풀어주는 시간을 따로 내서 노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일상생활 하는 과정 중에 저절로 근육의 긴장이 풀리기 때문에 잠도 잘 오지요. 그러므로 가급적이면 밤에는 몸에 무리를 주는 운동이나 노동을 지양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밤에 운동을 하시게 된다면 운동을 마치신 후 가벼운 조깅 한 시간 정도 진행하여 주시면 숙면 방해도 예방되며 피로감 또한 해소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