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몸살 났을 때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살은 즉 근육통일수도 있으며 혈액순환이 잘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생겨나는 질환입니다.
주로 경직되는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 되는 경우에 나타나기도 하며, 몸살이 생기는 원인이 감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몸살이 생겼기에 감기가 온다고 바라보시면 됩니다. 몸살은 운동을 무리하게 하였을 경우에 발생할 수도 있으며, 잘못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경우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즉 몸이 과도하게 긴장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히 안되게 되고, 이에 기관지나 내부의 기관들 또한 긴장하기에 제대로 필터를 못하는 상황이 생겨나기도 하지요.
필자 경험한 바로 설명드리자면, 역식 즉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신 분들이 몸살이 자주 걸리시는 이유가 위장의 긴장으로 위산이 분비되어 기관지 점막을 때리게 되면 기관지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외부의 세균으로 인하여 기관지염이 심해지거나 결과론적으로는 면역력이 약해져서 일시적인 감기 증상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등 부위와 명치부위가 뻐근한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며, 만에 하나 몸살 기운이 생기셨으면 가벼운 조깅으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신 다음에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심하면 바로 병원을 방문하시어 전문의의 판단하에 치료받으시면 됩니다. 필자가 언급드리는 내용은 살짝 몸살기운이 났을 때 대처하는 방법이며, 심한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가셔야 하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몸살 걸렸을 때 좋은 음식
몸살 걸렸을 때 좋은 음식은 위장이 소화하기 편한 죽 같은 음식이 가장 무난합니다. 몸살 걸렸다고 소화가 잘 안 되는 음식이나 많이 먹어야 낫는다며 과식하게 되는 경우에는 위장의 피로가 누적되어 오히려 면역력에 안 좋은 결과를 불러오니 이 점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