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쌍화탕 감기약과 함께 먹을 때 괜찮은지 안 괜찮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쌍화탕 감기약과 함께 먹어도 괜찮지만, 될 수 있으시면 물과 함께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쌍화탕 자체가 몸이 차가우신 분들이 자주 먹는 탕이기도 하는데요.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위장이 차가우신 분들이 겨울철에 쌍화탕을 마시게 되면 기관지 완화 및 속의 따스함 효능을 보여주는 탕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필자 같은 경우에는 한창 흡연을 하였을 때, 찬공기와 흡연으로 인하여 기관지가 별로 안 좋았었는데요. 이때 쌍화탕을 마시면서 완화시켰던 기억이 나네요.
아무튼 감기약과 같이 먹는 걸 지양해야 하는 이유는 필자처럼 체질 자체가 찬 성질을 가진 사람들은 상관없지만, 몸에 열이 조금 있으신 분들은 되도록이면 쌍화탕은 안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쌍화탕 대신 반대로 열을 식혀주는 배즙이나, 도라지즙 같은 것을 드시는 것이 어찌 보면 더 낫다고 보일 수 있습니다. 감기 같은 경우에는 호흡기 질환인지라 염증을 완화해 주는 것도 배즙이 도움을 줍니다.
그러하오니 드시기 전에는 한의원과 일반 병원 두 군데를 방문하셔서 체질 검사와 같이 먹어야 할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상담을 통해 알아보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만 번거롭지, 가서 알고 오는 것으로 평생 동안 활용할 수 있사오니 배운다는 생각으로 방문하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