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강아지랑 여행 갈만한 곳과 짐 싸기 준비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강아지와 여행을 가기 전에는 국내 여행이 가장 좋습니다.
보통 강아지가 비행기나 배를 타게 되면 멀미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공포에 질려하는 부분도 있기에 웬만해서는 국내여행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국내 여행 추천은 짐 싸기 및 준비물부터 소개해드린 후에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짐 싸기 준비물
강아지 짐 싸기 준비물로는 강아지 수건, 강아지 덴탈껌, 휴대용 샤워기, 사료, 입마개, 넥카라, 목줄, 강아지 옷, 강아지 신발, 접이신 강아지 집 이렇게만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그 외에는 견주님의 개인 물품을 챙기시어 여행을 가시면 되시는데요. 여기서 넥카라랑 목줄이 왜 필요하냐면 여행 갈만한 공간이 실내에서 계속 머무실 것이라면 상관은 없지만 대부분 강아지가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공간에는 보통 풀숲이나 잔디로 덮여있는데요. 여기에 서식하는 박테리아와 기생충들이 강아지 피부병 혹은 위장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웬만하시면 넥카라랑 입마개는 필수 중에 필수라고 바라보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강아지가 처음 낯선 곳에 방문하게 되면 호기심으로 냄새를 맡고 탐색을 시작합니다. 이 과정에서 호기심으로 인한 다른 강아지 소변이나 대변 그리고 다른 물건들은 핥아 보고 건드려보는데요.
이 과정에서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어서 웬만하면 정말로 깔끔한 외부가 아닌 이상은 입마개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강아지의 건강을 위해서기 때문에 참고하여 주셔야 합니다.
요즘에는 입마개 또한 불편하게 나오지 않고 디자인도 잘되고 강아지가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만들어지고 있어서 그리 사용하는데 거부감은 예전보다 덜 하실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휴대용 샤워기입니다. 강아지 샴푸는 자주 사용하게 되면 피부장벽이 무너지기 때문에 강아지가 피부병에 걸릴 수 있기에 사용을 지양하시는 것이 좋으시며, 휴대용 샤워기를 통하여 간단하게 씻겨 주시는 것만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로는 덴탈껌입니다. 양치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입냄새나 입 주변에 더러운 게 묻었을 경우에는 양치를 하셔도 되지만, 입마개를 지향하고 입냄새가 별로 안나는 경우에는 사료나 덴탈껌 하나면 입냄새와 치석 그리고 이물질 모두 제거가 가능하오니 간단하게 덴탈껌만 챙겨가주시면 됩니다.
강아지 신발과 옷
강아지 신발과 옷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달리 피부에 유분과 각질 함량이 많지가 않아 자외선에 취약합니다. 만에 하나 털을 짧게 깎은 강아지라면 반드시 옷과 신발을 입혀주시기 바랍니다.
그 계절이 여름이라고 하더라도 꼭 입히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강아지가 더위를 먹거나 피부병으로 반년 이상 고생할 수 있사오니 미리 참고하시어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신발은 발톱 부러짐이나 발부분에 화상 및 상처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필자도 산책 시에는 강아지 신발은 필수적으로 신기고 산책을 하곤 합니다.
강아지 접이식 집
사실 주인과 함께 자도 되는데, 강아지도 개인적인 휴식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즉 넓은 평수의 공간에서 강아지는 오히려 집중을 못하게 되는데요.
사람에게 자신만의 방이 있듯이 강아지에게도 소공간을 마련해 주셔야 낯선 환경에서도 쉽게 적응을 할 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여행 갈만한 곳
몇 개월 전부터 미리 예약을 해야 되긴 하지만 휴양하기 딱 좋은 숲 속에 있는 펜션이 있습니다. 검색 포털에 숲 펜션이라고 검색하시면 각각의 지역별로 전부 나오게 되는데요.
여러 가지의 장소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장소를 선택하시어 펜션을 잡고 강아지와 여행을 가시면 됩니다. 보통 조경을 굉장히 잘해놓았더군요. 가기 좋은 계절은 필자 개인적으로 봄가을이 가장 적합하지 않나 싶습니다.
아니면 겨울의 눈을 맞으며 운치를 바라보는 분위기를 만들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로 주인과 함께 들어갈 수 있는 강아지 호텔이나 강아지 수영장 등등 여러 가지 시설이 있긴 하지만
주목적은 강아지의 휴양보다는 자신의 휴식도 중요하기에 웬만하시면 이러한 자연과 어우러져 있는 여행지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다고 보입니다. 다른 나라를 가거나 국내 명소를 가기에는 둘 다 많이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아무튼 여행 가면서 이렇고 저렇고 필요한 것들은 생각나는 데로 작성드렸사오니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