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 효과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화장실은 다 좋은데, 먼지가 너무 날리는 경향이 큽니다. 특히 고양이가 대소변을 보고 난 다음에 뒷발로 팍팍 흙을 파헤치고 덮는데요.
이 덮는 과정에서 먼지가 사방팔방으로 날리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 먼지 없는 고양이 모래를 사용해 보았는데, 글쎄요 효과가 그리 뛰어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일단 모래가 들어가 있으면 무조건 먼지가 날리게 되어 있습니다. 모래니까 말이지요. 먼지 없는 모래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 것이지요. 입자가 작은 것이 한 번에 팍팍 파헤치면 당연히 먼지가 생기곤 합니다.
그래도 일반 모래보다는 그나마 나아서 사용하고 있기는 한데, 그나마 장점인 효과를 말씀드리자면, 다른 모래에 비해서 먼지가 흩날리는 높이가 낮다는 점이고, 모래 입자가 두꺼워서 먼지가 별로 안 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차이가 그렇게 많이, ” 오 좋다. “라는 부분까지는 아니라서, 긴가민가 하는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필자가 생각해 낸 대처법은 공기청정기입니다.
공기 청정기도 그냥 공기청정기가 아니라 무소음 공기청정기 미니 형식으로 된 기계를 구매해서 고양이 화장실 옆에다가 배치를 하였습니다.
소음이 있는 거는 고양이가 화장실을 들어가지 않으려고 하더군요. 그래서 무소음으로 바꾸었으며, 배치를 해놓으니까 더 이상 먼지가 날리지 않았습니다.
배치 위치는 고양이 화장실이 입구 바로 윗부분에, 벽에다가 부착식 받침대를 설치하고, 단단하게 고정해 준 다음에 바로 그 위에 공기 청정기를 배치하여 줍니다.
그러면 먼지가 위로 올라가면서 자연스레 공기청정기로 흡수되어 먼지가 흩날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