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치간 사이에 영구치가 살짝 깨짐 증상에 대한 복구 비용과 시술 종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사이가 깨지면 당연하게도 레진을 먼저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어금니 같은 경우에는 레진을 사용해도 교합만 잘 맞다면야 상관이 없지만, 가장 문제점은 송곳니와 앞니입니다. 이러한 부위는 레진보다는 차라리 치아를 절반 삭감하고 제로네이트 시술이 가장 적합합니다.
그 이유는 외곽 쪽에 깨진 치아인 경우에는 레진을 부착하여도 시간이 지나면 그 사이에 충치균이 재발하거나, 씹는 과정 중에서 내구도가 낮아 레진 부분이 떨어져 나가기도 합니다.
문제는 레진만 떨어지면 상관없는데, 영구치까지 더욱더 깨지게 되어버리지요. 그래서 치아를 가다듬고 제로네이트를 하는 시술방식도 있습니다. 비용차이는 조금 많이 납니다.
복합레진이 평균 15만 원 정도이고, 유지기간은 대략 5년 이상이면 많이 사용한 것이고, 제로네이트 같은 경우에는 유지기간 10년 주기로 교체가 필요하며, 비용은 대략 60만 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 복합레진 같은 경우에는 심미성이 많이 떨어지지만, 제로네이트는 높은 점수의 심미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장점이라서, 앞니나 송곳니 부분은 제로네이트 시술을 많이 하며,
어금니 같은 경우에는 그냥 복합레진을 많이 하는 추세이오니, 현재 자신의 치아가 어느 치아가 깨졌는지 잘 살펴보시고 그에 맞는 치료로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참고로 보철물 및 제로네이트를 전문적으로 잘하는 치과는 일반치과 10년 이상의 경력과 연령대가 높은 손님들만 받아온 오프라인 치과, 임플란트 및 보철물을 전문적으로 하는 온라인 치과 이렇게 두 가지 방향이 있사오니,
최소 열 군데 정도는 취합하시어 처음부터 신중하게 알아보시는 것이 인생치과를 찾는 지름길이오니 이점 잘 알아두시어 일상생활에 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치도록 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