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닿음 안 닿아요 증상별 대처 방법


어금니가 닿거나 안 닿을 때는 어금니의 높낮이가 안 맞다는 이야기입니다. 주로 치아가 약한 분들이 마모로 인하여 생겨나는 증상 중 하나이지요. 그래서 이러한 경우에는 치아의 높이를 맞춰주셔야 하는데요. 오늘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어떠한 치료가 가장 적합한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어금니 부분이 닿거나 닿지 않는 경우에는 부정교합부터 시작하여 나중에는 턱관절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기에 초기에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나중에 치과 3군데 다니게 될 수도 있습니다. 충치 치과, 보철물 치과, 교정치과 이렇게 말이지요.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요즘 널리고 널린 게 병원이오니 병원 열 군데 정도 상담을 받아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필자 또한 충치와 스케일링 전문으로 하는 치과 한 곳과 임플란트 크라운을 전문적으로 하는 치과 한 곳 이렇게 총 두 곳을 골라 다니고 있습니다.

아무튼, 어금니 부분에 대한 높낮이 교정은 레진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레진을 하는 경우에는 나중에 깨지거나 혹은 충치로 인하여 크라운을 해야 되는 변수가 생기어,

요즘에는 레진보다는 제로네이트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 삭제를 많이 하는 것이고, 치아 삭제를 아주 적게 하는 것이 제로네이트 시술입니다.

여기서 아예 삭제를 안 하고 보철팁만 부착하는 것이 무삭제 라미네이트이지요. 그래서 높낮이가 안 맞으시는 분들은 임플란트 전문 치과나 제로네이트 전문 치과를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거리가 멀고 번거롭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그냥 일반 치과도 15년 이상 정도 넘은 치과에서 치료받으시면 전문 치과와 동일하게 좋은 결과를 받아볼 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디 오늘의 내용 잘 참고하시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