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잇몸 마사지 효과 없음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튼튼한 잇몸을 유지하시려고 잇몸에 뭐를 바르시거나 마사지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근데 사실 잇몸마사지는 구강환경 및 치석만 잘 관리하여 주셔도 충분합니다. 굳이 잇몸을 마사지할 필요는 없습니다. 치석과 구강 환경이 나쁜 상태에서 잇몸 마사지를 사용하는 것만으로 오히려 염증을 더 키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잇몸 건강을 오랫동안 유지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며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우선 구강건조증입니다. 흡연, 음주, 커피로 인하여 구강이 건조하게 되면 세균 증식으로 구내염이 걸리기 십상입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구강이 건조하지 않게끔 유지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 번째로는 충치로 인하여 생긴 염증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부분이지요. 치간 사이의 인접면에만 치석이 쌓이는 것이 아니고 치아를 감싸고 있는 잇몸 안에 있는 부분도 치석이 쌓여 갑니다.
이렇게 쌓인 치석은 염증을 만들며 치아와 잇몸을 티아트하게 만들어 틈을 만들어 냅니다. 이 틈을 우리는 풍치라고 불리며 바람이 지나갈 때 시리다.라는 뜻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초기 단계인 풍치 단계에서 잇몸 스케일링을 하셔야 하는데, 거의 대부분의 분들은 진통제 드시고 나아지겠지 하고 방치하게 됩니다.
나아지긴 나아집니다. 틈이 만들어졌으니 염증이 완화될 것이니까 말이지요. 하지만 다시 그 부분에 치석이 쌓이게 되어 염증 재발생이 나타나게 됩니다. 결국에는 점점 잇몸 자체가 내려앉아 약해지기 시작하며,
나중에는 잇몸뼈에도 영향을 받아 임플란트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오늘 이 두 가지 습관에 대해서 잘 숙지하셔서 관리하여 주시면 굳이 잇몸 마사지를 안 하셔도 튼튼한 잇몸 유지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