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에센스 남자가 바르면 안 되는 이유는 일단 남자 두피 같은 경우에는 거의 지성 두피입니다. 항시 유분이 끊이질 않는 두피이지요. 이런 두피에 머리카락을 개선한다고 헤어에센스를 바르게 되면 유분 과다로 지루성 두피가 걸릴 수도 있습니다.
머리를 감고 나서 바르면 그 당시에는 간지러움 증상이 생기지 않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아래에서 위로 올라오는 유분과 헤어에센스의 유분이 엉키고 엉켜서 기름막을 형성하게 됩니다.
한번 생성된 기름막은 열 배출을 방해하며 열이 제대로 빠져나가지 못하게 되면 두피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게 만성화되면 지루성 두피염입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본인의 두피 타입을 검사를 받으시고, 본인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와 그리고 유분 함량이 적은 지성 두피만을 위한 헤어에센스를 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안 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그래도 머릿결을 윤기 있게 관리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두피 부분만 피해주신 다음에 발라주시면 훨씬 효과적으로 모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남자가 헤어에센스를 발라도 되는. 그리고 어떻게 하면 효율적이게 바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으며 오늘의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