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음식물 끼임 대처법

임플란트를 식립 한 후에 가장 번거로운 부분이 음식물이 임플란트 나사와 본 사이에 끼여서 염증을 일으키는 부분입니다. 이러한 작용은 음식물을 제거하기도 까다로울뿐더러, 치아와 치아 사이의 틈이 적다면 이쑤시개를 사용하여도 제거가 안 되는데요.

그렇다고 치실을 사용하자니, 잘못 사용하다가 치아가 빠질 위험도 있기에, 대부분은 살살 녹여서 빼시거나, 조심스럽게 치간칫솔을 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플란트 치간칫솔

치칸칫솔에도 사이즈가 존재합니다. 필자인 경우에는 가장 작은 사이즈로 치간칫솔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너무 큰 사이즈로 진행 시에는 치아와 치아의 간격이 벌어질 수 있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에,

가급적이면 처음에는 작은 사이즈의 치간칫솔로 진행하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만에 하나 이러한 치간칫솔을 사용하였음에도 불편하시다면, 기존에 임플란트를 식립 하였던 치과가 아니라, 다른 치과 2군데를 선정하시어, 임플란트 상태에 대해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래 임플란트 시술자체가 타이트하게 진행하는 전문의가 있는가 반면, 조금 틈을 만들어서 진행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는 잇몸 상태와 치아 환경에 따라 모두 달라지게 되는데요.

중립적인 의견을 전부 들어보시려면, 다른 병원에 방문하시어 점검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글쓴이 같은 경우에는 최대 5군데의 치과를 알고 있는데요. 한번 검진을 받으러 갈 때마다 최소 2군데 정도 돌아다녀서 확실한지 체크 후 치아를 수리하곤 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번거롭지만, 번거롭다고 대충 진행하시면, 나중에 더 비싼 비용이 나올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점검 치과

그럼 임플란트 점검 치과를 어디로 가야 할까요? 동네 근처 치과를 가야 할까요? 아닙니다. 임플란트 전문으로 하는 치과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만에 하나 기존의 임플란트 상태가 나빠서, 다시 시술을 해야 한다면,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한 임플란트 치과가 낫기도 하고, 경험과 경력이 풍부한 곳이 낫겠지요.

일단 가장 먼저 해야 할 부분은 다른 치과에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으신 후 선택해 보시는 게 가장 나이스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에 하나 일상생활 중에 식립 한 임플란트가 불편하다고 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필자의 글을 참고하시어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 글 모음

임플란트 고통 없음

발치 후 임플란트 안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