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가려움증 같은 경우에는 일단 피부과 가셔서 검진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1순위이고, 그게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오늘 아래의 글을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유달리 밤에만 간지러운 피부, 자기 전에 간지러운 피부가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원인은 간단한 곳에 있습니다.
모두들 화장품 탓이라고 하시는데 물론 화장품 탓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피부 타입을 모르고 그냥 듬뿍 발랐을 때 이러한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여기서 건성 피부이신 분들이 만약에 화장품을 바르고 피부가 간지럽다? 그러면 화장품이 피부에 안 맞는 확률이 더욱 높습니다.
그러나 지성과 복합성 피부가 (유분이 많이 생기는 피부)가 간지럽다? 그러면 화장품보다는 피부 타입 이해를 못 하고 바르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지성과 복합성 피부는 사실 맞는 화장품이 거의 없습니다. 기능성 화장품은 거의 대부분 다 건성을 위한 화장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지성과 복합성 피부 또한 개선을 위한다면 아주 얇게 소량 바르시는 수밖에 없습니다.
대략 로션 및 크림 양은 새끼손톱 반정도 양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바르시고 피부가 간지러운지 테스트해보세요. 간지러우면 더 양을 줄이시고, 양을 줄였는데도 간지러우시면 사용을 중단하셔야 합니다.
필자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지성과 복합성 피부는 무언가를 바르는 행위보다는 그냥 피부과 가서 주기적으로 리프팅 한번 맞으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어차피 천연 유분이 알아서 생성되는데 굳이 기능성 화장품을 바를 필요가 있을까요?
필자는 이렇게 생각하며, 만에 하나 로션을 바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간지러우시면 피부 건조증 혹은 지루성 피부염인 경우이므로 병원 피부과 바로 방문하셔서 적절한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