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루성 두피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를 겪으신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탈모의 본질적인 원인은 지루성 두피염이 주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이에 지루성 두피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지요.
지루성 두피염이란
지루성 두피염이란 두피에 단순 염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잘 자잘한 염증들이 모이고 모여 붉은색 발진을 일으키며 간지러움 증상을 나타내는데요.
이 과정에서 손톱독이나, 두피의 약화로 인해 탈모 증상까지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원인은 과도한 유분으로 인해 나타나는 질환이며,
유분 관리를 평소에 잘 안 해주시면 지루성 두피염이 재발의 확률이 점점 높아지는 단점도 있어서, 관리하기가 굉장히 까다로운 질환 중 하나입니다.
지루성 두피염 예방법
지루성 두피염 예방법은 평소에 두피의 유분을 잘 관리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안에서 위로 올라오는 유분의 특성상 두피의 모공을 막아, 열을 발생시키는데요.
이 상태에서 모자를 착용하거나, 여름철 긴 머리를 하거나, 헤어 에센스 및 린스를 두피에 닿게 바른다거나 하시면, 두피에 열이 발생되어 지루성 두피염이 걸릴 수도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루성 두피염 예방법은 두피에 자극이 된다고 약산성 샴푸 사용보다는, 시중에서 파는 일반적인 샴푸 및 비누로 머리를 감아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누로는 두피 부분만 닦아주시는 것이 좋으시며, 유분제거로 인한 푸석해진 머리카락은 가볍게 그 부분은 헤어 에센스를 바르시어 윤기 케어를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지루성 두피염 치료 방법
만에 하나 현재 지루성 두피염이 진행 과정 중이시라면, 곧장 병원에 방문하시어 치료를 받으심과 동시에 홈케어를 같이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치료 과정 중에서 자외선 차단은 필수입니다. 열로 인해 염증이 생긴 지루성 두피염의 특성상, 자외선의 열에너지 또한 두피에 막대한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면역력이 약해진 두피일 때에는,
가급적이면 두피를 보호해 줄 양산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으로 빠른 치료에 도움이 줄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