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분이나 남성분이나 상의를 입었을 때 처진 어깨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보통 모두가 직각어깨에 대한 선망을 담고 살아가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지요.
전시되어 있는 마네킹조차도 반듯한 신체를 가지고 있으며, 옷이 이뻐 보이는 모습을 직접적으로 경험해서 더욱더 선망으로 쌓이는 것 같습니다.
그러하여 오늘은 이러한 직각어깨를 이루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직각 어깨 만드는 방법
직각 어깨 만드는 방법은 현재 자신의 상체 자세를 자가진단 하는 것이 첫 번째이고, 문제점을 발견하고 교정하는 것이 두 번째입니다. 하나하나 자세하게 이야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체 자가진단
일단 상체 자가진단은 글쓴이가 안내드리는 자세에 대한 맞으면 교정이 필요한 것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라운드 숄더가 있거나, 거북목이 있거나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선천적인 처진 어깨 및 옷걸이 어깨는 보톡스 및 필러 시술을 받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원인은 후천적인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 때문에 나타나며, 이 두 가지만 개선을 하면 자연스러운 직각어깨로 거듭날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가진단이 끝나셨으면, 이제는 이것을 교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직각 어깨 고치는 방법
직각 어깨를 고치는 방법은 앞서 잠시 설명드린 보톡스 시술과 필러 시술이 있습니다. 선천적이신 분들은 필러 시술을 많이 이용하고,
후천적이신 분들은 해당 부분의 근육을 퇴화시켜 주는 보톡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추가로 간단하게 밖에서 진행할 수 있는 직각어깨 만드는 운동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운드 숄더는 상체의 체중이 앞으로 치우쳐져서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럼 상체가 왜 앞으로 치우쳐져 있을까요?
땅보고 걷기, 스마트폰 보면서 걷기가 주원인입니다. 특히 계단이나 등산을 하실 때도 땅을 보고 걷는 분들이 대다수이지요.
이렇게 지속하시면, 라운드 숄더뿐만 아니라, 무릎 관절부터 골반 관절까지 손상을 입을 수 있사오니, 지금이라도 자세를 바르게 유지하는 습관을 길들이셔야 합니다.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계란을 오르실 때 정면을 바라보시면서 천천히 걸어주시면 됩니다. 평지를 걸어 다니실 때도 정면을 바라보시면서 천천히 걷다 보시면,
점점 상체가 뒤로 젖혀지는 것을 느끼실 텐데요. 그 느낌을 기억하시면서 대략 두 달 정도 연습을 하시면, 신기하게도 상체가 중심을 이루면서 라운드 숄더가 교정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두 달 정도 지나고 나시면, 상체의 중심은 바로 잡히게 되고, 추가적으로 해주셔야 할 것이 어깨의 습관입니다. 라운드 숄더로 인해 어깨가 조금 더 길게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습관으로 인해 생겨난 현상이므로, 어깨를 으쓱하는 연습을 해주셔야 합니다. 으쓱한 상태로 한 달 정도 유지하여 주시면, 그때부터는 의식을 하지 않아도 제자리로 돌아오는 어깨를 바라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직각 어깨 고치기 마치며
가장 쉬운 방법은 보톡스 시술 방법인데요. 글쓴이가 안내드린 운동방법과 병행하시면 더욱더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톡스 시술 전에는 전문의와 운동을 해도 되는지 혹은 어떤 알레르기가 있는지 등등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하시는 것 또한 잊지 마시고 명심하시기 바랍니다.